그룹웨어 다우오피스, 특허받은 협업 기능 Works 템플릿 400종 무료 제공

업종별, 직무별 샘플 템플릿 무료 제공으로 실무 활용 가능해

2020-08-04 09:00 출처: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다우오피스 Works의 템플릿 400종 무료 제공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4일 -- 국내 대표 IT 기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자사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의 특허받은 협업 기능인 ‘Works’ 템플릿 400종을 무료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Works는 해외에서 이미 주목받고 있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트렌드를 반영한 다우오피스만의 특화 기능이다. 개발자의 도움 없이 원하는 협업 기능을 드래그 앤드 드롭(Drag&Drop) 형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내 필요한 솔루션을 구매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생성 가능한 장점이 있다.

실제로 다우오피스 Works로 직접 만든 앱 개수는 클라우드형 고객사 기준으로 약 2만개이며 이 앱들에 누적된 데이터는 400만개에 달한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사가 Works를 업무에 잘 활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다우오피스를 도입한 신규 고객사 대상 설문조사에서 참가자의 20%는 “Works 때문에 도입을 결정했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다우오피스는 다양한 산업, 직무에 걸쳐 3000여개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다. 최근 진행한 Works 콘테스트를 통해 실제 고객사에서 사용하는 템플릿을 추가 확보했고 현재 400여종의 템플릿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템플릿으로는 계약서 관리, 법인차량 관리, 거래처 관리, 인사 관리, 고객 불만 관리 등이 있다. 고객은 Works에서 업무 프로세스에 맞게 직접 앱을 만들 수도 있고 원하는 템플릿을 다운로드한 후 본인 계정에 업로드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한 템플릿은 회사 프로세스에 맞게 수정도 가능하다.

다우기술은 Works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사 담당자 및 사용자들을 위해 Works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고객사에서 관리가 필요한 데이터, 업무 프로세스 등을 요청하면 컨설턴트는 최적의 방향으로 앱을 구성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제작까지 도와준다. 이러한 지원 서비스로 신규 고객사는 Works라는 생소한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다우기술 Biz Application 사업본부 정종철 전무는 “올 하반기까지 1000개 이상의 샘플 템플릿을 확보해 고객사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고객사별 Works 활용 사례를 통해 Works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우오피스 Works에 대한 실제 고객사 활용 사례 인터뷰 및 각종 템플릿과 활용법 영상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이다.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 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