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포스트 코로나19 극복 ‘청소년 힐링 프로젝트’ 운영

2020년 포스트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 위한 높고 푸른 마음 힐링 도우며 방역 나서

2020-09-25 10:57 출처: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포스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청소년 힐링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의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령희)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쳤을 청소년들의 일상 속 힐링을 돕고자 다양한 코로나19 대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었고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료함과 무기력함을 호소하고 있어 더욱 세심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포스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스트링 아트,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온라인 진로 심리검사, 꿈드림 홈 공방(가죽을 이용한 나만의 케이스, 디저트 쿠키 만들기) 등 프로그램으로 문화 체험을 실시해 취미 및 적성 계발 기회를 제공했다. 콩나물, 새싹 인삼 키우기 키트와 같은 비대면 텃밭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교통카드 지갑 만들기, 나노 블럭 키트, 클레이 세트, 마스크 스트랩,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꿈드림 마음 돌봄 체험 키트를 1~2차로 나눠 제공함으로써 비대면으로 센터와의 물리적 거리를 극복했다.

또한 검정고시를 준비 중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과목 요약정리, 퀴즈, 제2회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에게는 기출문제, 모의고사 문제집 배부 및 간식 키트 등을 제공해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

더불어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학교 밖 청소년 가정에 ‘추석맞이 우리가족 보름달 캠프’를 진행하며 송편 키트를 제공해 가족과 함께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 스트레스 극복과 해소를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여 희망자 200명을 대상으로 꿈드림 급식지원 키트를 배송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강동구가 지원하는 교통비 지원 사업도 실시해 청소년들과 연결된 마음으로 지속적인 정서적 지지 및 관리를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개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2014.05.25. 제정, 2015.05.29. 시행)에 의거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상담 및 교육 지원, 취업 및 자립 지원 등의 기능과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보호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5년 5월 설립된 종합상담기관이다. 꿈드림은 ‘꿈을 드림(Dream)’을 의미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소외감을 경험하기 쉬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소속감을 느끼면서 쉼과 꿈을 갖고 잠재력을 실현시켜 나가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중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 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또는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은 전화 문의 또는 강동구 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