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러스트, 카드로 직접 신원확인을 안전하게 발급하는 차세대 클라우드 기반 데스크톱 솔루션 출시

차세대 엔트러스트 시그마 인스턴트ID 솔루션, 암호화되고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보안 모듈 기술과 안전한 부팅 기능을 활용해 현재 클라우드 환경에서 매우 안전한 물리적 및 모바일 신원확인이 가능하도록 설계

2020-10-20 14:25 출처: Entrust Corporation

엔트러스트 시그마 인스턴트 ID 시스템은 암호화로 신뢰할 수 있는 HSM 기술과 안전 부팅을 이용하여 안전한 물리적 및 모바일 ID를 발급한다

미니애폴리스--(뉴스와이어)--신뢰할 수 있는 신원 확인, 결제 및 데이터 보호 분야를 선도하는 엔트러스트(Entrust)가 카드로 직접 물리적 신원확인(ID)과 모바일 ID를 즉시 발급하는 혁신적 솔루션인 시그마 인스턴트 데스크톱 이슈언스(Sigma® Instant Desktop Issuance, 이하 ‘시그마’) 시스템을 19일 발표했다.

클라우드와 조직체 내 서버에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그마 솔루션은 기업체, 의료기관, 정부기관, 고등교육 및 금융기관 등을 위한 단순하고 보안적으로 안전하며 스마트하고 즉시 발급할 수 있는 ID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오늘날 기업체들은 수많은 보안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기업체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는 동안 디지털 운영 체제로 변환하는 것에서부터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 공격을 관리하는 일에 이르기까지, 물리적 증명서에 저장된 데이터를 포함한 데이터의 흐름을 안전하고 보안이 잘 지켜지도록 해야 한다. 이들 조직체의 신원확인 및 접근 관리 전문직원들은 자신들의 운영 체제에 쉽게 통합할 뿐 아니라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도록 하면서 증가세에 있는 회사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프린팅 솔루션이 필요하다. 시그마 시스템은 데스크톱과 모바일 프린팅에 필요한 발급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사용자가 순조로운 경험을 갖게 한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들이 설치하고 먼저 구현하여 신원 확인을 발급하기 시작하는데 30분 정도 걸리는 모듈 형태로 된 프린터의 번거로움을 없애 준다.

시그마 시스템에는 클라우드 기반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추가적인 하드웨어 없이도 클라우드를 통해 신원 확인을 발급하기 때문에 물리적ID, 배지 및 결제 카드를 즉시 프린트할 수 있게 한다. 시그마 시스템은 조직체들과 그 데이터가 지능형 네트워크와 건물 연결성을 통해 안전을 유지하게 해 결국 기업을 보호하게 한다. 시그마 프린터에는 감촉, 홀로그램, 윤기 나는 패널 프린팅 등의 기능이 있어서 위조범들이 카드를 변경하거나 복제하기가 매우 어렵게 한다. 또한 직렬 자성 줄무늬, 스마트 카드 암호 등의 기능이 있어서 카드 프린팅 과정에서 카드를 안전하게 지킨다.

토니 볼(Tony Ball) 엔트러스트 수석 부사장 겸 인스턴트 이슈언스 담당 사장은 “시그마 플랫폼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완벽하고 보안적으로 안전하게 신원 인증을 발급하는 동종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 금융기관, 기업체, 정부기관, 고등교육 및 의료기관들이 보안이나 사용의 용이성을 약화시키지 않으면서 대량 신원확인 발급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하여 자랑스럽다. 시그마 시스템은 현재의 신원확인 발급 요구를 충족시킬 뿐 아니라 미래의 매우 다양한 프린팅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및 기술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진화할 것”이라며 “엔트러스트는 카드로 직접 신원확인을 발급하는 기술을 수십 년 동안 선구적으로 개발해 왔으며 시그마 시스템은 그 기술을 전혀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고 말했다.

시그마 시스템은 신원확인을 발급하는 각 단계마다 데이터를 보호하는 가장 앞선 보안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 암호화된 연결: 소프트웨어와 프린터 사이의 연결과 전송된 데이터는 안전하고 암호화된다. 시그마 프린터는 프린팅이 성공적으로 끝난 후에는 고객의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는다.

· 안전한 부팅: 시그마 시스템에는 이 기능이 있어서 멀웨어의 부팅을 방지하거나 다른 침해 요소를 감지한다.

· 신뢰 플랫폼 모듈(TPM): 조직체들은 프린터에 사용자 인증서와 키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프린터가 신뢰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종단점이 되게 한다.

많은 직장인들이 계속 원격 근무하는 가운데 시그마 시스템은 신원확인을 물리적으로, 그리고 디지털로 발급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직장 내와 원격 근무하는 혼성 직장인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시그마 시스템의 ‘프린터 대시보드(Printer Dashboard)’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조직체들이 데스크톱에 얽매이지 않고 프린터를 어디에서나 관리할 수 있다. 또 시그마 시스템은 기업체들이 온라인으로 사진을 제출 받아 검증하고 카드를 프린트한 다음 카드를 직원에게 전달하는 등 비접촉 방식으로 ID를 발급할 수 있게 한다. 더욱이 조직체 내에서 즉시 신원을 확인하는 솔루션에는 모바일 등록 기능이 있어서 시설 내 여러 장소에서 ID를 신축적으로 발급할 수 있게 한다. 시그마 시스템은 효율적으로 프린팅하고 수작업 업무흐름을 없애는 지능적으로 즉각 신원을 확인하는 기술을 사용하므로 발급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보안적으로 안전하게 하며 신축성을 갖게 한다.

엔트러스트의 채널 파트너인 캡처 테크놀로지스(Capture Technologies)의 조 프랑코(Joe Franco) 영업 담당 이사는 “엔트러스트의 시그마 솔루션은 자체 내에서 안전한 종합 솔루션이 필요한 조직체나 클라우드 기반의 안전한 신원확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분산된 직원들을 관리하는 조직체에 맞게 확장 가능한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며 “이 시스템은 브라우저 기반이고 모바일이 가능하며 클라이언트 컴퓨터(client)를 많이 설치하지 않고도 구축할 수 있다. 인증 기반의 종합 보안 기능은 클라우드를 통한 신원확인 발급이나 프린팅 솔루션이 네트워크 공격에 취약할 수 있다는 우려를 없애준다"고 말했다.

시그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entrust.com/c/meet-sigma) 참조.

엔트러스트(Entrust) 개요

엔트러스트(Entrust)는 믿을 수 있는 ID, 결제, 데이터 보호를 구현함으로써 세상의 안전한 변화를 뒷받침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국경을 넘나들거나 구매 행위를 하거나 전자 정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업 네트워크에 로그인하는 등의 모든 활동에서 그 어느 때보다 완벽하고 안전한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엔트러스트는 이 모든 상호작용의 중심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광범위한 디지털 보안과 자격증명 발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150여 개국에서 2500명 이상의 직원과 글로벌 네트워크 파트너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엔트러스트는 자연스럽게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기관들의 믿음직한 파트너로 자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ntrus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190052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