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신설하며 고객 서비스 강화

고도화된 컨설팅·AI 기반 분석모델 제공 등으로 매출 신장 기여

2021-01-13 10:01 출처: 영림원소프트랩 (코스닥 06085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 대표이사 권영범)이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자 고객가치사업부를 중심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은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하게’라는 사명처럼 고객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한층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고객가치사업부를 신설했다.

고객가치사업부는 △각 산업별팀과 연구소에 분산돼 있던 고객 서비스 조직을 하나로 통합한 고객가치 지원팀 △고객에게 보다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컨설팅 조직인 고객가치 고도화팀 △AI 기반의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개발하는 AI 경영연구팀 등 3개 산하 조직으로 구성됐다.

고객가치사업부에서는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환경, 품질, 프로세스 측면에서 고객 서비스의 개선과 다양한 맞춤 컨설팅 제공을 전략으로 내세웠다.

고객 서비스 환경 개선의 하나로 AS포털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편하고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톡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또한 고객 서비스 관련 프로세스의 시스템화, 매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일원화된 답변을 제공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서비스 전담인력의 역량 강화 및 서비스 품질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프로젝트 완료 후 프로젝트 품질을 점검하고 ERP 운영 현황을 점검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며 국내·해외 사업 확장 등 사업환경 변화에 따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컨설팅, IFRS 연결결산 및 내부통제 시스템과 같은 재무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재무 컨설팅,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이용한 고도화 컨설팅이 그것이다.

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이상호 상무는 “고객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에게 신뢰를 회복하고 고객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방문지원 및 최신 AI 기반 경영고도화 Tool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고객감동을 더욱 강화해 관계사 및 동종업계의 신규 매출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신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