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WEF의 ‘새로운 업무 표준 파트너십’ 이니셔티브 가입

2021-06-17 11:50 출처: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뉴욕/방갈로르, 인도--(뉴스와이어)--정보 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이하 위프로)(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증권거래소: WIPRO)가 건전하고 공정하며 회복력 있는 업무의 미래를 위해 세계경제포럼(WEF)의 ‘새로운 업무 표준 파트너십(Partnership for New Work Standards)’ 이니셔티브에 가입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새로운 업무 표준 파트너십은 인간을 사업의 중심에 둔 이니셔티브다. 새로운 틀을 함께 세우고 진보적인 직원 정책을 마련하는 한편 도구와 기술을 활용해 인간을 우선시한 업무 표준을 공동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사우라브 고빌(Saurabh Govil) 위프로 사장 겸 최고 인사책임자는 “오늘날 전 세계 기업은 직원들에게 더 나은 유연성과 안정성, 안전성을 제공할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며 “위프로는 고용의 질과 직원 안전, 전반적 복지를 개선할 업무 표준을 앞당겨 마련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위프로는 새로운 업무 표준 파트너십 이니셔티브 가입을 통해 세계적 담론 형성과 업무 행동 변화에 이바지하고 싶다”며 “이니셔티브 가입은 지속 가능하며 회복력 있는 업무의 미래를 구축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집단행동에 기여하려는 위프로의 의지를 대변한다”고 덧붙였다.

위프로는 직원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또 새로운 근무 방식을 개발하고, 좀 더 포괄적인 포스트 코로나19 업무 환경을 조성했다. 지속 가능한 업무의 미래로 매끄럽게 전환하기 위해서다. 위프로는 직원들의 물리적·사회적·경제적·정신적 복지를 향상하기 위한 여러 이니셔티브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를 맞아 직원들의 몰입도와 정신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 위프로가 취한 조치와 통찰력, 교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EF 백서 ‘업무 의제의 미래 재설정: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혼란과 재개(Resetting the Future of Work Agenda: Disruption and Renewal in a Post-COVID 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틸 레오폴드(Till Leopold) WEF 신경제사회센터 행동이니셔티브부 총괄은 “조직이 코로나19 위기에서 새로운 업무의 미래로 이행하면 직원들이 업무의 미래로 향하는 접근법을 집단으로 재설정해 인간을 사업의 중심에 올려 놓을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업무의 미래에 대한 올바른 정립은 포스트 코로나19 회복이 기업과 사회의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지 여부를 가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 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 /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 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 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는 20만여명의 성실한 직원이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결론을 도출하며 더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 가운데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 촉진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 경쟁력 유지 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 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 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 지사 관리 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 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 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 조달 또는 인도 해외 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 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기술 투자가 감소해 위프로 제품 수요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고객 지출 비율에 영향을 미치며 고객의 제품 구매 능력이나 의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잠재 고객의 구매 결정을 지연시키고, 현장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고객에게 제공하지 못하거나 제공이 지연되면 앞으로 판매, 운영 결과 및 전반적인 재무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된 통제 밖 여러 외부적 요인에 따른 악영향도 배제할 수 없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 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20-F 양식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더 자세히 기술돼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50062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