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이사회, 성명 발표

2021-06-28 11:10 출처: Toshiba Corporation

도쿄--(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8일 --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의 새로 선출된 이사회가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서의 전체 원문은 다음과 같다.

새로 선출된 도시바 코퍼레이션 이사회는 회사의 6월 25일 정기 총회 투표 결과를 인정하고 존중한다. 주주의 우려사항을 경청하고 이에 대응하는 것은 이사회의 중요한 책임이다.

도시바는 큰 변혁의 과정에 있으며 기업 지배구조 개선, 자본 관리 강조, 주주 수익 증대 그리고 주주들의 신뢰 회복과 지지에 주력하고 있다. 2021년 6월 10일 공개된 독립 조사 보고서와 25일 오후 정기 총회 투표 결과로 이사회는 상당한 변화를 겪고 있다.

이사회는 25일 만장일치로 츠나카와 사토시(Satoshi Tsunakawa)를 이사회 임시 의장으로 선임했다. 츠나카와는 임시 의장 역할을 통해 도시바의 전략적 능력과 경쟁 우위를 깊이 이해할 뿐 아니라 도전과 기회에 대한 객관적인 시각을 보여주고 있다. 츠나카와는 이사회가 건설적인 변화를 추진하도록 하는 한편 고객과 직원에게는 안정을 가져다줄 것이다.

이사회는 현재 이사회 구성원의 기술과 능력에 초점을 맞춰 이사회의 모든 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기로 결의했다. 향후 몇 주 내에 지명위원회와 기타 이사 및 경영진들은 도시바의 주요 이해 관계자인 주주, 경영진, 직원 및 고객들과의 접촉을 통해 도시바의 안정과 지배구조 및 미래 수익성과 관련해 최대한의 성과를 올리는데 필요한 변화를 추가로 검토할 것이다.

도시바는 향후 대처에 있어 다음의 중점 분야에 주력할 것이다.

· 도시바의 직원과 고객은 회사의 장기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는 미래에 대한 안정과 자신감을 만들어내고 참여와 투명성을 높일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 현 임시 의장 겸 CEO인 츠나카와 사토시의 후임자를 물색할 것이다. 도시바의 광범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감안해 가능한 최고의 인재를 찾기 위해 내부 및 외부 후보자 모두를 검토할 것이다. 추가로 이사 후보자를 고려할 때 여러 글로벌 헤드헌팅 회사에 지원을 요청할 것이다.

· 신설한 전략 검토위원회(‘SRC’)의 활동 범위를 확대할 것이다. SRC는 회사의 현재 자산을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경영진과 협력해 주식 환매 및 배당금을 통한 주주 총 수익률 증대에 초점을 맞춘 미래 사업 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장기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투자 자본에 대한 높은 수익 창출이 가능한 분야의 성장을 중심으로 신중하고 체계적인 투자가 필요할 것이다.

· 또한 SRC는 회사 또는 자회사 및 다양한 사업에 대해 잠재적인 전략적 투자자 및 재무 투자자들과 대화할 것이다. 우리는 주주들이 어떤 대안을 선택할 수 있는 지와 다른 이해 관계자들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들 투자자들과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 우리는 열린 마음으로 이런 대화에 임하고 도시바 자체의 역량과 비교할 수 있는 기준점을 통해 수익을 동반한 성장과 높은 주주 수익을 창출할 것이다.

· 우리는 도시바의 기업 문화를 다시 한번 검토하고 경영진과 직원의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다. 이는 도시바가 겪은 과거 스캔들과 재무 문제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회사 전반에 걸쳐 보다 강력한 ‘소유권 문화(ownership culture)’를 조성할 기회를 고려할 것이다.

우리는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중 하나인 도시바의 더 밝은 미래를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퇴임하는 나가야마 오사무(Osamu Nagayama) 회장에게 1년 동안 도시바에 보내준 헌신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50053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