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생교육원, 메타버스 제작과정 8월부터 신설 운영

메타버스 교육의 출발 남서울평생교육원
3차원 가상 세계의 입문 과정
내가 직접 만들어 보는 나의 아바타
가상 현실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체험 교육

2021-08-24 14:19 출처: 남서울평생교육원

서동희 강사가 남서울평생교육원 메타버스 제작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남서울평생교육원은 8월부터 메타버스의 이해와 제작을 위한 ‘메타버스 제작과정’ 프로그램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가상 공간이 큰 관심을 받으며, 현실과 같은 활동이 이뤄질 수 있는 3차원 가상 세계의 의미가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도 메타버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에 많은 사람이 메타버스를 알고 접근하기를 희망할 것으로 보인다.

남서울평생교육원은 메타버스의 이해와 미국 메타버스 플랫폼 업체인 로블록스의 가입과 진행 방법 등 기초 과정부터 콘텐츠 제작을 직접 할 수 있는 중급, 고급 과정까지 순차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서울평생교육원 담당자는 “이슈에 비해 아직은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육 기관이 많지 않은 만큼, 접근성이 좋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남서울평생교육원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서울평생교육원 개요

남서울평생교육원은 2007년 5월 30일 개원해 21세기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교육의 장으로서, 현대사회에 필요한 학문과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지속적인 고등 교육과 실용적인 평생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사랑, 창의, 봉사 정신을 실천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교육 목적을 두고 있다.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고자 사회 복지, 미술, 아동, 미용 전공의 전문 학사 및 학사 학위 과정뿐 아니라, 문해 교육(한글, 컴퓨터, 영어), 사회복지사, 국외여행 인솔자, 서양화 작가 등의 과정을 오랜 기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도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과정, 전통춤, 뷰티 미용, 통합예술심리전문가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nsic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