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 위한 ESG 선언

환경보호·사회적 책임·지배구조 혁신 위한 아이디어 제시 및 행동 실천

2021-08-30 16:38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왼쪽부터 KOHI ESG 혁신추진단 부단장과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원장이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청주--(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30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8월 26일 경영진 및 민간 전문가, KOHI ESG 혁신추진단(이하 ESG 추진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한 ‘ESG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는 기업활동에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경영(Society), 지배구조(Governance)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선언식은 ESG 경영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 경영 및 기반 구축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인력개발원의 역할 제시, ESG 요소별(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중점과제 발굴과 실행방안 마련을 위한 ESG 추진단의 활동 결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인력개발원은 선언식을 통해 △에너지 절감 및 환경오염 문제 해결 △사회적 책임 실현 및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경영 선도 및 지배구조 혁신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기관의 업에 기반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속적인 ESG 혁신 경영 및 아이디어의 적극적 실현을 통해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의 혁신 실천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유익한 활동을 창출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7월부터 허선 원장을 단장으로 한 ESG 추진단을 구성했다. 또한 임직원 대상 플라스틱 사용 절감 인식 개선을 위해 ‘환경을 그린(Green), 초록 영화제’를 개최하고, 점심시간을 활용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활동으로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향후 ESG 추진단은 각 요소별 중점과제 및 실행방안으로 △종이 사용 절감을 위한 공통직무교재 E-Book화 △취약계층 및 지역 대학생 대상 일자리 교육 운영 △원내 시설을 이용한 지역 내 청소년 대상 공부방(강의장) 공유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 업무 수행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핫라인 구축을 통한 쌍방향 소통 등의 아이디어를 도출해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