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립도서관 글빛도서관 “이제는 도서관도 메타버스로 이용하세요”

성북구립도서관 글빛도서관, 도서관 최초 ‘메타버스 이용자교육’ 시행
성북문화재단 글빛도서관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견학 서비스 오픈

2021-09-07 10:53 출처: 성북문화재단

성북문화재단 글빛도서관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대면 이용자교육을 실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성북문화재단 글빛도서관은 9월 3일 국공립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대면 이용자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이용자교육은 국내 도서관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쌍방향 화상 시스템 서비스로 참여한 유치원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지난해 12월 ICT 특화도서관으로 개관한 성북문화재단 글빛도서관은 정보통신 기술과 독서 문화가 융합된 콘텐츠로 메타버스 가상도서관을 동시에 오픈하면서 코로나19로 제한적이었던 도서관 견학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지역 주민들의 많은 지지를 받았다.

온라인상에서 사서의 아바타가 직접 견학단체를 인솔해 시설을 안내하고 이용자교육을 실시하는 모습은 이제 성북문화재단 글빛도서관에서는 낯선 모습이 아니다. 이런 메타버스를 활용한 도서관의 공공 서비스는 앞으로 보여줄 다양하고도 무한한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든다.

성북문화재단 글빛도서관의 온라인 견학은 △글빛도서관 홍보 영상 시청 △메타버스 플랫폼 도서관 견학 △도서관 이용교육 △독후 활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2021년 하반기부터 유아단체 및 학교 등의 사전 신청을 받는다.

성북문화재단 개요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여성·구민회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 활성화,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