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N얼라이언스, 개방·지능형 RAN 위해 적극 매진

2021-09-14 11:15 출처: O-RAN Alliance e.V.

본, 독일--(뉴스와이어)--O-RAN얼라이언스(O-RAN ALLIANCE)가 개방적·지능적이며, 가상화한 전면 통합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를 선보인다는 사명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O-RAN얼라이언스는 미국의 수출 규제 대상이 될 수 있는 일부 참여사들에 대한 우려를 인식하고, O-RAN 참여사와 함께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O-RAN 이사회는 O-RAN 참여 문서와 절차를 바꾸고, 이런 변화를 각 O-RAN 참여사가 자체적으로 직접 평가하는 안을 승인했다. O-RAN얼라이언스는 이런 변화가 참여사들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고, O-RAN얼라이언스의 사명을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안드레 푸에치(Andre Fuetsch) O-RAN얼라이언스 회장 겸 AT&T 최고기술책임자는 “O-RAN얼라이언스는 세계적 오픈(open) 규격 및 표준을 개발·도입하기 위해 회원사의 참여와 투명성을 촉진하는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글로벌 연합체”라고 말했다.

O-RAN얼라이언스의 최고운영책임자이자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의 기술혁신전략부 수석부사장인 알렉스 진성 최(Alex Jinsung Choi)은 “최대한 빨리 O-RAN얼라이언스의 목표와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참여사 간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O-RAN얼라이언스(O-RAN ALLIANCE) 개요

O-RAN얼라이언스는 무선접속망(RAN) 업계의 300여개 모바일 사업자, 벤더, 연구 및 학술 기관이 참여하는 범세계 연합이다. RAN은 모든 모바일 네트워크의 필수적인 축이다. 따라서 O-RAN얼라이언스는 더 지능적·개방적이며 완전한 상호 운용성을 갖춘 가상화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산업을 재편한다는 사명을 추구한다. 새로운 O-RAN 표준은 더 빠른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경쟁력 있고 활기찬 RAN 공급 업체 생태계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시에 O-RAN 기반의 모바일 네트워크는 모바일 사업자가 RAN을 더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O-RAN얼라이언스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RAN 사양과 RAN을 위한 개방형 소프트웨어를 공개하고 회원사가 솔루션 구축을 통합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ran.org) 참조.

O-RAN얼라이언스는 O-RAN얼라이언스(O-RAN ALLIANCE e.V.)가 미국에 등록한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30057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ran.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