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사 분사 기업 에볼리토, 초고성능 및 경량 전기 모터로 항공우주 전기화 가속

메르세데스-벤츠에 인수된 전기모터 및 컨트롤러 기업 야사에서 분사
전기 비행 애플리케이션에 초고성능, 경량 전기모터 및 전력 전자 장치 공급
주요 투자자는 웨이포인트 캐피탈과 OSE

2021-09-24 17:15 출처: Evolito

옥스포드, 영국--(뉴스와이어)--전기 모터 및 전력 전자 장치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신생 기업인 에볼리토(Evolito)가 22일 개인 기업으로 공개적으로 출범했다.

올 초 야사(YASA, 2021년 7월에 메르세데스-벤츠가 인수한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 분야 세계 선두 기업)에서 분사한 에볼리토는 급성장하는 항공 우주 시장에서 야사의 차세대 전기 모터 기술과 IP를 독점적으로 상용화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에볼리토의 축방향 자속 모터(axial-flux motor) 기술은 자동차 산업에서 양산 과정을 통해 이미 입증됐으며 항공 우주 시장에 적용하는 경우 더 유리하다. 현재 에볼리토는 전기 비행의 상용화 및 채택을 견인할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에볼리토의 초고성능, 경량 축방향 자속 모터 및 전력 전자 장치는 다른 경쟁 기술보다 더 작고 가벼우며 견고해 전기 수직 이착륙 시스템인 eVTOL(Electric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고정익(Fixed Wing) 및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Urban Air Mobility)와 같은 분산 전기 추진 애플리케이션에 새롭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에볼리토 모터 특유의 세그먼트화된 토폴로지는 본질적으로 다른 전기 모터보다 방식보다 더 견고해 안전이 최우선인 항공 우주 시장의 요구 사항에 적격이다.

웨이포인트 캐피탈(Waypoint Capital)의 파트너 겸 이사인 사이러스 질라(Cyrus Jilla)는 “웨이포인트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전기화를 포함하는 에너지 전환과 지속 가능성이다. 우리는 우수한 팀이 주도하는 고유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으며, 에볼리토는 그런 조건에 전적으로 부합한다. 앞으로 에볼리토 팀이 항공 우주 시장에 맞는 획기적인 전기화 솔루션을 개발해 배기 가스 없는 비행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옥스포드 사이언스 엔터프라이즈(OSE: Oxford Science Enterprises) 수석 파트너인 알렉시스 제르보글로스(Alexis Zervoglos)는 “전기화된 항공기는 시대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시장 기회 중 하나다. 그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려면 혁신적인 기술과 빠르게 부각되는 수요에 부응하는 확장성이 필요하다. OSE는 전기 비행의 상용화를 가속하는 에볼리토의 노력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가렛 모리스(Gareth Morris) 에볼리토 매니징 디렉터는 “항공 우주 분야의 전기화는 자동차 산업에 10년 정도 뒤졌지만 시장 잠재성은 무궁무진하다. 전기 수직 이착륙, 전기 헬리콥터, 고정익 및 도시 항공 모빌리티 항공기는 본질적으로 높은 안전 계수로 인해 고출력 밀도와 낮은 중량의 전기 파워트레인이 필요하며, 이는 에볼리토의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 및 전력 장치 기술이 보유한 속성이다. 에볼리토는 항공 우주 시장에서 야사의 고유한 IP를 바탕으로 전기 비행의 상용화를 추진해 이동성을 혁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편집자 주

도심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시장을 위한 전기 구동 솔루션은 2050년까지 900억달러 및 16만 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롤랜드 버거(Roland Berger)의 ’고공 산업: 도심 항공 모빌리티의 비상(“The high-flying industry: Urban Air Mobility takes off , 2020년 11월)’

에볼리토(Evolito) 개요

에볼리토는 세계 선도적인 직접 구동 전기 추진 솔루션을 보유하고 순수 전기 비행의 상업화를 실현하고 있다. 2021년에 야사에서 분사한 에볼리토는 전기차(EV) 업계의 OEM에서 입증된 기술을 활용한다. 에볼리토의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 및 전력 전자 장치는 eVTOL, 도심 항공 모빌리티 및 고정익 애플리케이션의 중요 요소에서 동급 최고의 전력 및 토크 밀도로 경쟁 기술보다 본질적으로 더 견고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개인 소유 기업으로 옥스포드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웨이포인트 캐피탈과 옥스포드 사이언스 엔터프라이즈(OSE)의 투자를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evolito.co.uk/)를 참조하면 된다.

야사(YASA) 개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회사인 야사는 차세대 전기구동 기술의 선도주자이다. 야사의 독특한 액시얼 플럭스 전기 모터 기술은 최고 작은 크기와 중량에 대해 동급 최고의 효율성과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야사는 영국 옥스퍼드와 웰시풀에 제조설비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20055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