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이씨마이너 빅데이터 교육·연구 MOU 체결

소프트웨어 1000카피 기부, 실감미디어 교육 등에 활용

2021-09-28 11:05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와 이씨마이너가 빅데이터 분야의 교육·연구 활성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8일 --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는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이씨마이너(대표 민광기)와 빅데이터 분야의 교육·연구 활성화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씨마이너는 건국대에 3년간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통계 분석 관련 소프트웨어 1000카피를 기부한다.

2000년 설립된 이씨마이너는 통계·데이터마이닝·빅데이터·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 회사로, 국내 30여 개 대학에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1년에도 건국대에 소프트웨어를 기부한 적이 있다.

민광기 대표는 이번 협약에 대해 “사회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 필요하다면 소프트웨어 활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학교에 지원해드리겠다”고 밝혔다. 전영재 총장은 “기부받은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분야 인재 양성 교육을 위한 기자재로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건국대는 8대 신기술 산업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국가적 사업인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 중 ‘실감미디어’ 부문 주관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기부받은 소프트웨어는 실감미디어 교육 및 실습 과정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