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공간 루프, ‘박재훈 개인전: 실시간 연옥Real-time Limbo’ 개최

2021-10-01 10:00 출처: 대안공간 루프

‘박재훈 개인전: 실시간 연옥’ 메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1일 -- 대안공간 루프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박재훈 개인전: 실시간 연옥Real-time Limbo’을 개최한다.

‘2021년 대안공간 루프 전시 작가 공모’ 선정 작가인 박재훈은 3D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기술을 활용해 조작된 가상 공간에서 우리가 사는 현실의 민낯을 보여준다.

그의 애니메이션은 실재, 제의, 가상 세 가지 요소로 이뤄진다. 실재는 우리가 마주하고 사는 세상 속 진실을 외면하는 현실을 의미한다. 제의는 우리가 매일 숭배하며 살아가고 있는 자본주의라는 종교의 제의적 행위와 구조들을 의미한다. 가상은 우리를 끝없이 기만하는 디지털 기술을 의미한다.

이 세 가지 요소를 위해, 그는 게임 개발자를 위해 인터넷에 업로드된 레디메이드 3D 모델을 사용하며, 드론 촬영 아카이브와 사진 측량 기술(Photogrammetry)에서 나온 3D 스캔 데이터를 활용해 가상 디지털 스튜디오에서 시뮬레이션 작업을 한다.

그는 영상 속에서 자본주의적 이데올로기를 담은 대량 생산된 사물들을 지옥같이 황량한 디지털 공간 속에 연출하거나, 하이퍼 리얼한 3D 렌더링을 통해 현실에선 불가능한 자연현상이 결합한 제의적 설치 작업을 주로 만든다.

입장료는 없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다.

◇행사 개요

박재훈 개인전: 실시간 연옥Real-time Limbo
대안공간 루프 2021 작가 공모 선정 전시

참여 작가: 박재훈
전시 기간: 2021년 10월 1일(금) - 2021년 10월 31일(일)
휴관: 10월 3일(일) 개천절, 10월 9일(토) 한글날
전시 장소: 대안공간 루프
관람 시간: 오전 10시~저녁 7시
주최·주관: 대안공간 루프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예진흥기금 예술과기술융합지원 사업 선정

대안공간 루프 개요

홍대에 있는 대안공간 루프는 대한민국 1세대 대안 공간으로, 그동안 미술 문화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왔다. 미래의 잠재적인 가능성을 지닌 재능 있고 실험적인 작가 발굴 및 지원이라는 대안 공간 특유의 소임은 물론, 일찍부터 국내외 미술계와 다양한 교류와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한 실험적인 동시대의 글로벌한 미술 문화의 흐름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