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ix “국내 기업, 보안 우려에도 불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이전 계획 가속”

한국 IT 의사결정권자 중 41%, 미래를 대비한 디지털 인프라 구축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선택

2021-10-01 10:38 출처: 에퀴닉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1일 -- 전 세계에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인 Equinix (Nasdaq: EQIX)는 사이버 보안 우려에도 불구하고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할 계획인 기업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국내 IT 의사결정권자 중 41%는 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증가하는 사용자 수요를 맞추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는 가장 많은 국내 IT 의사결정권자가 채택한 접근 방식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리더들이 미래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강력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함에 따라, 40%의 국내 IT 의사결정권자들이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는 미주, 아시아태평양,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에 걸쳐 2600명의 IT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Equinix 2020-21 연례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발발 이후, 사이버 공격은 디지털 엣지를 겨냥할 정도로 크게 확대됐다. 사이버 공격은 전 세계 경제에 1조달러 이상의 피해를 입혔으며, 사이버 공격 한 건으로 인해 발생한 조직 당 평균 비용은 50만달러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 많은 기업이 증가하는 원격 작업 데이터 트래픽에 맞춰 네트워크 용량을 빠르게 전환함에 따라 사이버 공격 위험이 가중되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로 이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인프라 전략 중 하나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인프라를 광범위하게 구현하고 있다.

◇디지털 우선 시대에 사이버 보안 문제와 클라우드 도입 간 균형 유지

제니퍼 쿡(Jennifer Cooke) IDC 엣지 전략 부문 연구 디렉터는 “인구 중심지의 변화, 사이버 공격 발생 증가, 데이터 양 및 규정 준수 요구 급증,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 디지털 비즈니스로의 전환 등이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의 필요성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 동력으로 인해 IT 의사결정권자들은 디지털 코어, 엣지 및 데이터 교환 전반에 걸쳐 최상의 전략을 고려하고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례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IT 의사결정권자의 48%가 클라우드로의 이전이 최우선 과제라고 답했으며, 71%는 IT 인프라의 디지털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움직임은 분산형 사용자 기기로 인한 데이터 유출 및 사이버 공격 위협과 클라우드 도입 증가가 향후 가장 큰 위협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에 기반한다.

분산형 사용자 기기 및 클라우드 도입 증가에 대해 우려할 근거는 충분하다. Equinix에서 발표한 글로벌 상호연결 지수(GXI) Volume 4.에 따르면 사용자 장치와 클라우드 리소스의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 기업은 매년 270% 이상 증가한 디도스 공격과 같은 분산 보안 위험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마이클 몬토야(Michael Montoya) Equinix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SO)는 “디지털 전환은 비즈니스 생존을 위해 필수적이다. 모든 회사가 소프트웨어 회사로 변모하고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며 “실제로 2021년 가트너 이사회 설문 조사(Gartner Board of Directors Survey)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이사회 중 69%가 디지털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가속했다”고 설명했다.

몬토야 최고정보 보안책임자는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것이 이러한 변화의 핵심”이라며 “다만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에서 나타났듯이, IT 의사결정권자들이 데이터 유출 증가와 보안 침해에 대한 우려를 부각하면서 많은 디지털 리더가 클라우드로의 전환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상당한 수준의 사이버 위생을 유지하는 것은 클라우드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Equinix는 기업 간 직접적이고 안전한 데이터 교환을 허용하는 강력하고 상호연결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Equinix Fabric은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생태계 및 수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와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최고정보 보안책임자로서 클라우드 구현으로 인해 공용 인터넷 및 관련 사이버 위험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고 덧붙였다.

장혜덕(Chris Jang) Equinix 코리아 대표는 “조사 결과 사이버 보안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면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한국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Equinix가 제공하는 상호연결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중요한 워크로드를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클라우드로 이전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기술 트렌드 조사 중 한국과 관련한 주요 설문 결과는 아래와 같다.
· IT 의사결정권자 중 60%는 비용 절감 또는 효율성 증대가 두 번째로 중요한 과제라고 답했으며, 56%는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와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 응답자의 36%는 클라우드 이전의 결과로 인한 데이터 유출 및 사이버 공격 위협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라고 답했다.
· 디지털 리더의 51%는 인프라를 디지털 엣지로 이전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해 조사 결과에 동일한 답변을 했던 29%보다 많이 증가한 수치다.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추가 참고 자료

· Equinix 2020-21 연례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Ebook)
·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중요 인프라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방법(블로그)
· 2021년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보안 리스크 증가(블로그)
· Equinix 의뢰, IDC 인포브리프, 비즈니스 이점 달성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 구축(doc #US47031620, 2020년 12월)
· 글로벌 상호연결 지수 (GXI), 4호(보고서)
· 상호연결을 통한 클라우드 보안, 안정성 및 확장성 극대화(블로그)
· Equinix 비전 백서(Ebook)

2020-21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에 대해

Equinix가 의뢰해 독립적으로 진행한 이번 연구는 미주(브라질·캐나다·콜롬비아·멕시코·미국), 아시아태평양(한국·호주·중국·홍콩·일본·싱가포르), 유럽 및 중동 지역(불가리아·핀란드·프랑스·독일·아일랜드·이탈리아·네덜란드·폴란드·포르투갈·스페인·스웨덴·스위스·터키 UAE·영국) 등에서 다양한 기업의 IT 의사결정권자 2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다. 응답자들은 Dynata의 온라인 패널에 참여하도록 선택됐으며, 설문조사는 2020년 12월 17일부터 2021년 1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Equinix 개요

Equinix (나스닥:EQIX)는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으로서 디지털 리더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공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를 통합하고 상호연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quinix는 오늘날 기업이 이점을 가속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장소, 파트너 및 가능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다. Equinix를 통해 기업은 민첩하게 확장하고 디지털 서비스의 출시 속도를 높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고 그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Forward-Looking Statements

이 보도자료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미래 예측 서술을 포함하며, 실제 결과는 이 보도자료에서 논의된 바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은 아래와 같다: IBX 데이터 센터의 인수, 운영, 설립 그리고 Equinix의 제품 및 솔루션의 개발, 구축, 제공의 어려움; 예상치 못한 비용, Equinix가 이미 인수했거나 인수할 예정인 기업과 통합의 어려움; 최근 구축 혹은 인수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하는 고객사가 서비스 사용료 지불 불이행; 때때로 재무 계획을 이행하지 못한 경우; 기존 혹은 신규 업체와의 경쟁; 충분한 현금 유동성 산출 능력이 없을 시 자금을 통해 신규 혹은 미납 채무 상환; 주요 고객사로부터 발생하는 매출의 하락; REIT 과세 관련 어려움; 정기적으로 증권 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자료에 포함된 기타 위험 요소 등. 이 외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작성한 Equinix 서류에 설명된 기타 위험. 특히, Equinix에게 요청 시 사용할 수 있는 Equinix가 SEC에 보고한 분기별 및 연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quinix는 현 보고자료에 포함된 미래 전망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