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레이트, AWS 마켓플레이스에 테트레이트 이스티오 서브스크립션과 테트레이트 서비스 브리지 출시

2021-10-08 16:40 출처: Tetrate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현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의 복잡성을 관리하기 위해 이스티오(Istio) 개발자들이 설립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메시 기업 테트레이트(Tetrate)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테트레이트 이스티오 서브스크립션(Tetrate Istio Subscription, TIS)과 주력 제품 ‘테트레이트 서비스 브리지(Tetrate Service Bridge, TSB)’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들이 등록한 수많은 소프트웨어를 컨설팅 파트너들이 AWS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디지털 카탈로그다. AWS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면 AWS에서 구동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발견·구매·배치·관리가 쉽다.

TIS와 TSB의 글로벌 출시에 힘입어 고객들이 엔터프라이즈급 이스티오를 매끄럽게 구매·배치할 수 있게 됐다. 테트레이트는 TIS와 TSB를 신속히 살 수 있도록 구매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 이를 통해 신속한 TTV (time-to-value)를 보장하는 만큼 테트레이트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AWS 애플리케이션과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보안, 사업 민첩성, 사업 연속성 추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디팍 싱(Deepak Singh) AWS 컴퓨팅 서비스 부사장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여정에서 데이터 센터와 AWS 클라우드를 불문하고 컨테이너와 가상 머신에서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구성 요소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보안과 관측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고객들의 말을 익히 들어왔다”며 “테트레이트가 AWS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한 TSB와 TIS는 고객들이 클러스터, AWS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고 안전하게 보호하는 한편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AWS 고객들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여정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TIS는 가장 널리 배치된 서비스 메시 가운데 하나인 엔터프라이즈급 이스티오를 지원한다. 이스티오 및 엔보이(Envoy) 설립자와 관리자들이 이런 지원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TIS를 통해 메시 라이프 사이클 관리가 예측 가능한 업스트림 이스티오 구축을 검토할 수 있다. 또 세계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들의 힘을 빌려 서비스 메시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도입할 수 있다. TIS는 아마존 엘라스틱 쿠버네티스 서비스(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 아마존 EKS)와 아마존 EKS 애니웨어(Amazon EKS Anywhere)를 지원해 현대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의 창출·배치·운영을 간소화한다.

TSB는 통합적이고 일관적인 방식을 제공해 기업이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배치 환경 전반에 걸친 서비스와 전통 워크로드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 애플리케이션 커넥티비티 플랫폼이다.

TIS와 TSB 출시는 테트레이트의 최근 발표 ‘TIS, AWS 클라우드 맵(AWS Cloud Map) 지원’, ‘TSB, AWS 앱 메시(AWS App Mesh)·아마존 EKS 디스트로(Amazon EKS Distro)·아마존 엘라스틱 컨테이너 서비스 애니웨어(Amazon Elastic Container Service Anywhere)·아마존 EKS 애니웨어 출시’를 바탕으로 한다.

미국 국방성과 FICO, 테트레이트 제품 이용

지트 카울(Jeet Kaul) FICO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테트레이트는 이스티오와 그들의 플랫폼을 통해 아마존 EKS 워크로드의 단대단 암호화와 PCI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하는 한편 FICO의 운용 효율성을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니콜라스 차일란(Nicolas Chaillan) 미 공군 최고소프트웨어책임자는 “우리는 테트레이트와 손잡고 이스티오와 함께 플랫폼 원(Platform One)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매끄럽게 운용하고 있다”며 “플랫폼 원은 국방부 전반의 가장 중요한 시스템에서 운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테트레이트 직원들은 세계 정상급 전문성을 제공하고, 국방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플랫폼 아키텍처와 설정을 검토함으로써 디버깅 및 업그레이드에 힘을 보탰다”며 “우리는 테트레이트에서 플랫폼을 원활하게 운용하는 데 필요한 제품을 지원받고 있으며, 테트레이트와 테트레이트 플랫폼 힘을 빌려 스택의 주요 레이어를 보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테트레이트(Tetrate) 개요

이스티오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을 다시 정립하기 위해 설립한 테트레이트는 현대의 복잡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를 관리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메시 기업이다. 테트레이트의 주력 제품인 테트레이트 서비스 브리지는 멀티클러스터, 멀티테넌시, 멀티클라우드 배치용 종합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메시 플랫폼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어떤 환경에서든 일관적인 베이크드 인(baked-in) 관측성과 런타임(runtime) 보안을 확보하고 트래픽을 관리할 수 있다. 테트레이트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이스티오와 엔보이 프록시의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etrate.io)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70052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