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원 비전 매니지먼트(DOV), 메타버스 및 AI 투자 선임고문으로 전 삼성전자 임원 ‘프라나브 미스트리’ 영입

2021-10-12 10:20 출처: D. One Vision Management

뉴욕--(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2일 -- 디원 비전 매니지먼트(D. One Vision Management, 이하 DOV)가 삼성전자 산하 연구소 삼성 스타랩(STAR Lab, Samsung Technology and Advanced Research Labs)의 전 사장 겸 최고경영자 프라나브 미스트리(Pranav Mistry)를 인공지능(AI)·메타버스(Metaverse) 투자 선임고문(Senior Advisor)으로 영입했다고 5일 발표했다.

프라나브는 AI, 메타버스, 머신러닝, 로봇 공학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보유한 만큼 DOV의 선구적 기술·메타버스 투자 사업 전반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비드 유(David You), DOV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세상이 바뀌는 변곡점에 서 있다”며 “DOV는 5억달러를 조달하기 위한 ‘DOV 싱귤래리티 펀드 III(DOV Singularity Fund III, DOVSF III)’에서 볼 수 있듯이 좀 더 지속 가능하고 살기 좋은 미래를 여는 한편 기술적 싱귤래리티(Singularity) 시대를 향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청정 기술, 에너지 전환, 메타버스·AI 업계의 게임 체인저를 발굴·지원·투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데이비드 유 최고경영자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메타버스·AI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기하급수적 성장세를 구가할 것”이라며 “프라나브는 기술 업계에서 오랫동안 성공의 역사를 써 내려온 인물”이라고 말했다. 이어 “프라나브의 깊이 있는 통찰력과 전문 지식에 힘입어 투자자들을 위해 더 나은 DOV와 포트폴리오를 만들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프라나브는 “DOV에 선임고문으로 합류해 기쁘다”며 “인간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하고 인류의 번영을 앞당길 인간 중심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헌신하는 DOV와 산하 싱귤래리티 펀드(DOVSF)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는 과정에서 좀 더 접근성을 낮춘 기술을 마련하고, 투자자들에게 큰 성장과 수익률을 선사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라나브는 저명한 과학자이자 발명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증강 현실·가상 현실, 머신러닝, AI, 로봇 공학 분야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계의 미래를 여는 최고의 선구자 및 발명가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최연소 임원’으로서 삼성 스타랩(Samsung Star Labs)의 최고경영자 겸 사장으로 근무하며 삼성 모바일 사업부의 혁신을 이끌었다. 또 삼성 싱크 탱크 팀(Think Tank Team)의 총괄로 활동하며 여러 혁신 제품의 연구·개발을 진두지휘했다.

프라나브는 삼성전자에 입사하기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구글(Google), 미 항공우주국(NASA), 유네스코(UNESCO),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뭄바이 공과대학(IIT Bombay), 카네기멜런대학교(CMU), 일본 과학기술진흥기구(Japan Science and Technology) 등에서 활동했다. 그 이전에는 여러 기술 신생 기업에서 자문 겸 이사를 역임했다. 2010년 오바마 행정부 당시 미 대통령 과학기술자문위(PCAST)의 골든 트라이앵글 이니셔티브(Golden Triangle Initiative)에 초청된 바 있다.

프라나브는 식스센스(SixthSense), 삼성 기어(Gear), 갤럭시 워치(Galaxy Watch), 기어 360(Gear 360), 프로젝트 네온(NEON) 등의 혁신에 기여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 기술 분야에 힘 쓴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적 상을 여러 번 수상했다. 과학 전문지 파퓰러 사이언스(Popular Science)가 선정한 ‘2009년 올해의 발명가’에 이름을 올렸고, 이듬해인 2010년에는 MIT 기술 평가 전문지인 TR35가 꼽은 세계 최고의 35세 이하 발명가 35인 가운데 한 명으로 선정됐다. 또 프라나브는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에 의해 세계 최고의 발명가 10명 가운데 한 명으로 꼽혔고, 2013년 세계경제포럼(WEF)의 '젊은 글로벌 지도자(Young Global Leader)’에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다.

디원 비전 매니지먼트(D. One Vision Management, DOV) 개요

디원 비전 매니지먼트(DOV)는 선구적 기술과 혁신적 솔루션에 초점을 맞춘 뉴욕 기반 기업이다. DOV는 투자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대표 펀드인 ‘DOV 싱귤래리티 펀드(DOVSF)’를 운용하고 있으며, 혁신을 일으킬 사업체에 자본, 전략적 통찰력, 전체적 관계, 운영 지원 등을 투자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매진한다. DOV는 또 서로 다른 문화와 복잡한 세상을 포용하고자 하는 의지를 활용해 경제적 사이클 전반에 걸쳐 가치에 이르는 다양한 경로를 발견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reamonevision.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50060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