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 2022년도 초등학생 청소년 모집

중랑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모집 홍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2일 --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의 초등학생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 지원, 전문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짱스쿨프렌드’ 모집 대상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이며 모집 정원은 학년별 20명으로 총 60명이다. 2021년 10월부터는 예비 4학년인 초등학생 3학년도 등록할 수 있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는 국어·영어·수학·한국사 과목의 교과 학습 과정과 독서 토론, 체육, 목공 메이킹, 실험 과학 과목 등의 주중 체험 활동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체험 활동과 분기별 1회 주말 체험 활동도 있다. 또한 1:1 수준별 멘토링 교육, 생활 지원, 상담, 급식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안전한 보호와 맞벌이 가정의 정서적 지원이 이뤄진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뚝딱이창의공작소의 특성화 사업을 비롯 10여 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속코디네이터 등 마을연계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고드림, 창의문화예술사업인 나라사랑 청소년 뮤지컬,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으며, 센터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