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FAO 한국협회, ‘2021 세계 식량의 날 기념 포스터·슬로건 공모전’ 개최

2021-10-15 10:00 출처: 유엔식량농업기구 한국협회

‘2021 세계 식량의 날 기념 포스터·슬로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유엔식량농업기구(이하 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와 FAO 한국협회는 유엔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농림축산식품부 후원을 받아 세계 식량 안보 개선 및 기아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 노력을 알리고, 이에 관한 대중 인식을 향상하기 위해 ‘2021 세계 식량의 날 기념 포스터·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세계 식량의 날 포스터 공모전은 식량 안보 및 영양 개선에 대한 청소년 의식을 높이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9월 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식량의 여행(Food Journey)’을 주제로 접수한 작품을 심사해 11월 초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이며 주제 이해도, 완성도, 창의력, 표현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FAO가 선정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슬로건 ‘4 Betters (Better production, better nutrition, a better environment, and a better life)’에 대해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국문 슬로건을 발굴하고자 개최하는 2021 세계 식량의 날 슬로건 공모전은 10월 27일까지 접수된 슬로건을 심사해 10월 중순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총 시상 규모는 1350만원으로 포스터 37점, 슬로건 부문 6점이 선정될 예정이다. 포스터 부문 대상에는 상금 100만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주어질 계획이며, 슬로건 부문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함께 상금 50만원이 수여될 계획이다.

공모전은 재외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을 제외한 대한민국 거주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며,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엔식량농업기구 한국협회 개요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회는 우리나라, FAO 본부 및 회원국 간 연락 및 자료 수집·교환·보급을 담당하는 국내 유일의 농수산 식품 관련 국제 협력 단체다. 우리나라는 1949년 FAO 제5차 총회에서 회원국으로 가입했고, 1951년 FAO 제6차 총회에서 각 회원국이 FAO 국가위원회를 설치해 FAO와 유기적인 연락 조정 및 FAO 사업을 지원하도록 하면서 1957년 사단법인 형태로 FAO 한국협회가 설립, 국가위원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o.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