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보항공, 수원과학대와 산학 업무 협력 협약 체결

맞춤형 현장 교육 프로그램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해 상호 협력

2021-11-04 13:06 출처: 동보항공

동보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가 산학 업무 협력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04일 -- 동보항공(대표 홍정희)이 최근 수원과학대학교(총장 정원섭)와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2021년 11월 2일에 수원과학대학교에서 맺은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항공 및 크루즈의 영업, 마케팅, 오퍼레이션 등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프로그램 개발 운영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상호 이익의 기반에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현장 교육 기회 제공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1992년 개설된 수원과학대의 항공 관광과 전공은 항공 산업 및 기술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으로, 항공 전문 인력 양성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캐빈 승무원, 지상직 직원 등 다양한 항공 관련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수원과학대 항공 서비스 전공 전약표 주임교수는 “동보항공과 교류 협력으로 재학생들에게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항공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보항공은 에어캐나다, LOT폴란드항공, 에어로멕시코, 스쿠트항공, 홍콩익스프레스를 비롯한 8개 항공사의 한국 GSA를 수임하고 있으며, 한국과 캐나다, 멕시코, 폴란드, 헝가리 간 새로운 항공 노선을 개설하는 등 항공 시장 개척에 이바지해왔다. 최근 항공사뿐 아니라 150년 전통의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크루즈 및 이탈리아,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철도의 한국 유통 계약을 체결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