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덱스, 폴리체인캐피털과 해크VC가 주관한 5000만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 라운드 마감

알라메다리서치, 점프캐피털, 언코렐리티드벤처스, 에테르나캐피털, 아케론트레이딩, 나싱리서치, 팜드라이드캐피털 등 참여

2021-11-04 18:05 출처: AscendEX

싱가포르--(뉴스와이어)--세계적 암호화폐 금융 플랫폼 어센덱스(AscendEX)가 5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B 투자 라운드를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폴리체인캐피털(Polychain Capital)과 해크VC(Hack VC)가 투자 라운드를 주관한 가운데 점프캐피털(Jump Capital)과 알라메다리서치(Alameda Research), 언코렐리티드벤처스(Uncorrelated Ventures), 에테르나캐피털(Eterna Capital), 아케론트레이딩(Acheron Trading), 나싱리서치(Nothing Research), 팜드라이드캐피털(Palm Drive Capital)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임페리파트너스(Imperii Partners)는 단독 재정 자문으로서 어센덱스의 시리즈B 재원 조달 프로세스를 지원했다.

2018년 7월 ‘비트맥스(BitMax)’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어센덱스는 전 세계 100만여 소매·기관 클라이언트들에게 거래, 수탁, 스테이킹(staking)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탈중앙화 금융(DeFi) 부문에서 블록체인 기업들의 인프라 파트너로 발돋움했으며, 60여 개의 토큰 프로젝트의 검증자이자 수익 창출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조지 카오(George Cao) 어센덱스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시리즈B 투자 라운드로 유명 투자자들을 유치해 기쁘다”며 “DeFi 생태계를 촉진하는 폴리체인캐피털과 해크VC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거래소, 거래 기관들을 지원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샘 뱅크먼 프라이드(Sam Bankman-Fried)가 설립해 중앙화 금융(CeFi)과 DeFi 부문 모두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알라메다리서치 역시 업계에서 가장 내실 있는 투자자로 떠올랐다”며 “노련한 암호화폐 투자사인 점프캐피털의 투자는 기존 금융에 깊이 뿌리를 내린 어센덱스의 성공, 월가 퀀트(quant) 트레이딩에 대한 어센덱스 직원들의 폭넓은 경험을 그대로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어센덱스는 CeFi와 DeFi 부문을 결합하기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이용자의 수익 창출과 레버리지 트레이딩을 뒷받침하는 어센덱스 언(AscendEX Earn)과 교차담보형(cross-collateralized) 스테이킹 제품군이 그 증거다. 트레이딩 수입 및 잠재 수입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센덱스는 2억달러가 넘는 일일 평균 거래량을 달성했으며, 중앙형 거래소에 뒤지지 않는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다.

셰인 모리더(Shane Molidor) 어센덱스 사업개발부 글로벌 총괄은 “어센덱스는 시리즈B 투자 유치금을 활용해 해외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고, 블록체인 기반 수익 창출 프로토콜에 집중해 제품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어센덱스는 DeFi 생태계를 잇는 교량을 건설해 타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차별화를 꾀했으며, 혁신적인 DeFi 프로젝트들이 선호하는 IEO(암호화폐거래소공개) 거래소로 발돋움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투자자들과 함께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생각에 벌써부터 흥분된다”고 덧붙였다.

샘 트라부코(Sam Trabucco) 알라메다리서치 공동최고경영자는 “알라메다는 고객이자 투자 전문 기관으로서 어센덱스와 함께 일하는 멋진 경험을 누려 왔다”며 “이번 투자는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의 관계가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라프 칼슨 위(Olaf Carlson-Wee) 폴리체인캐피털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어센덱스는 거래소에 상장된 토큰의 지속적인 성공에서 볼 수 있듯이 1·2차 시장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이행에 있어 업계 선두를 달리는 업체”라며 “진화하는 업계 동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거래소에 상장할 일류 프로젝트의 대한 지침을 제공함으로써 어센덱스와의 협력이 증진되길 기대한다”

어센덱스는 토큰 경제 설계 컨설팅, 2차 시장 유동성 전략, 스테이킹, 유동성 채굴(liquidity mining), 글로벌 마케팅, 통번역 서비스 등을 통해 거래소 상장을 추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한다. 다른 주류 거래소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지원 서비스다.

사우랍 샤르마(Saurabh Sharma) 점프캐피털 파트너는 “어센덱스는 경쟁이 극도로 치열한 암호화폐 거래소 업계에서 DeFi, 게임파이(GameFi), 암호화폐 인프라 분야의 혁신적인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모이는 거래소로 부상했다”며 “어센덱스는 부단한 혁신과 제안을 통해 시대를 앞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해크VC의 알렉스 팩(Alex Pack)은 “분산 대출 및 수익 창출 프로토콜에 힘입어 월렛(wallet)에 있는 암호화폐의 가치를 제고한다는 개념이 큰 인기를 얻었다”며 “어센덱스는 검증자 노드의 월렛 교차담보로 이런 개념을 더욱 확대, 이용자들이 거래와 수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지배구조에 참여해 수익을 내고 레버리지 트레이딩을 할 수 있도록 이 정도의 유연성을 지원하는 거래소는 어센덱스뿐”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AscendEX.com)에서 어센덱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어센덱스(AscendEX) 개요

어센덱스는 암호화폐 투자로 더 많은 가치를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바탕으로 100만여 소매·기관 클라이언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금융 플랫폼이다. 중앙화 금융과 탈중앙화 금융을 잇는 교량을 운영하는 어센덱스 플랫폼은 선물·현물 거래, 탄탄한 월렛 인프라가 특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200여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스테이킹을 지원하고 있다. 모두 업계를 선도하는 수익을 창출하는 한편 암호화폐 생태계의 성장에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확장 가능하고 안전한 형태의 탈중앙화 금융을 일구기 위해 노력하는 어센덱스는 DeFi 생태계의 가장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을 지원함으로써 선도적인 IEO ROI(투자수익률)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웹사이트(www.AscendEX.com)를 방문하면 어센덱스가 월가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축적한 최상의 관행을 활용해 달러당 가장 높은 가치를 이용자에게 선사하는 방식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폴리체인캐피털(Polychain Capital) 개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의 등장은 수학적 특성을 기반으로 한 희소성이 특징인 새로운 디지털 자산 클래스를 창출했다. 암호 검증과 게임 이론적 이퀼리브리엄(equilibrium),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창출·발행·유통된다. 폴리체인캐피털은 관리형 블록체인 자산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예외적인 수익을 선사하기 위해 매진하는 투자사다.

해크VC(Hack VC) 개요

해크VC는 네바다 인클라인 빌리지에 본사를 둔 사모 펀드다.

알라메다리서치(Alameda Research) 개요

2017년 10월 설립된 알라메다리서치는 10억달러가 넘는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모든 주요 코인과 알트코인(altcoin), 파생상품 등 수많은 제품을 하루 10억달러에서 100억달러 규모로 거래한다. 알라메다리서치는 모든 주요 거래소와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글로벌 사업체다.

점프캐피털(Jump Capital) 개요

점프캐피털은 전 세계 암호화폐 및 핀테크 업계에 투자하는 선도적인 벤처 펀드다.

언코렐리티드벤처스(Uncorrelated Ventures) 개요

사릴 데쉬판데(Salil Deshpande)가 베인(Bain)의 지원 아래 설립한 언코렐리티드벤처스는 오픈소스와 인프라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춰 기존 금융권과 탈중앙화 금융권을 가리지 않고 투자를 단행하는 업체다. 베이파트너스(Bay Partners)와 베인캐피털(Bain Capital)에서 14년 넘게 파트너이자 상무이사로 근무한 사릴은 초창기 50곳이 넘는 기업에 3억5000만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사릴은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벤처 투자자 100인을 뽑는 '포브스 미다스 리스트(Forbes Midas List)에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이름을 올렸고, 2021년 최고의 시드 투자자 100인을 선정하는 비즈니스인사이더의 시드-100(Seed-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에테르나캐피털(Eterna Capital) 개요

에테르나캐피털은 블록체인의 힘을 활용하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팀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영국 벤처 캐피털 펀드다. 2018년 3월에 설립된 에테르나캐피털은 수많은 정상급 거래에 투자해 왔으며, 독보적인 통찰력과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인들이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케론트레이딩(Acheron Trading) 개요

아케론트레이딩은 디지털 자산을 위한 유동성 시장을 구축하는 투자사다. 전 세계 중앙화 거래소와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거래하고 있으며 2억5000만달러가 넘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나싱리서치(Nothing Research) 개요

나싱리서치는 오픈 개방형 금융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는 다중 전략 벤처다. 후오비(Huobi)와 어센덱스와 같은 선도적 디지털 자산 트레이딩 플랫폼, 헤지펀드, 연구 기관에서 경험을 축적한 디지털 자산 시장 전문가들이 2021년 3월에 설립했다. 설립자와 프로젝트의 서사를 바탕으로 투자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다른 벤처와 궤를 달리 하는 투자사다.

팜드라이브캐피털(Palm Drive Capital) 개요

팜드라이브캐피털은 뉴욕과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벤처 캐피털 겸 성장 자본 펀드다. 세계 전역에서 선도적인 소프트웨어·인터넷 기업 100여곳에 투자를 단행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030061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