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chronoss Personal Cloud, Telkomsel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위한 솔루션으로 채택

인도네시아 통신사업인 Telkomsel, 새로운 제휴로 1억7000만명 가입자 대상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2021-11-07 09:53 출처: Synchronoss Technologies, Inc. (나스닥 SNCR)

브리지워터, 뉴저지--(뉴스와이어)--클라우드, 메시징, 디지털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이자 혁신 기업인 Synchronoss Technologies, Inc. (NASDAQ: SNCR)는 인도네시아 최대 모바일 사업자 Telkomsel에 개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자사의 Synchronoss Personal Cloud 솔루션을 통해 Telkomsel 가입자들은 사진, 동영상 등 소중한 디지털 콘텐츠를 기기와 관계없이 백업, 관리할 수 있게 된다.

‘Floudrive’라는 브랜드로 Telkomsigma에서 관리하게 되는 화이트 레이블 제품 Synchronoss Personal Cloud 솔루션은 1억7000만명에 달하는 Telkomsel 가입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기능 형태로 공급된다. 가입자는 두 가지 스토리지 티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30일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가입자를 대상으로 신뢰성과 직관성을 갖춘 클라우드 스토리지 경험을 제공하며 디지털 콘텐츠를 백업, 동기화할 수 있다. 또 고급 수준의 태깅과 검색 기능도 갖추고 있다.

Telkomsigma 비즈니스 및 영업 부문장 Tanto Suratno는 “Synchronoss와 제휴를 맺고 소비자 채널에 개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합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존의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에 더해 가입자들의 증가하는 니즈에 대응하는 고급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고객들은 소중한 디지털 콘텐츠를 최적화, 관리하고 안전하게 저장,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휴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면서 디지털 서비스 확대를 위한 준비 단계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솔루션은 Synchronoss가 Telkomsel의 IT 서비스 및 데이터 센터 사업부인 Telkomsigma와 모기업 Telkom Indonesia와 체결한 계약을 통해 공급된다. Synchronoss가 구동하는 개인 클라우드는 시장에 출시된 다른 클라우드 솔루션과는 달리 가입자 데이터가 소속 국가 현지에 저장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인도네시아 법규 준수를 위한 Telkomsel의 중요 요구 사항이다.

Synchronoss APAC 지사장 겸 본부장 Anthony Socci는 “Telkomsel과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을 위해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자로서 통신 업계 파트너들이 더 다양하고 고급화한 디지털 서비스를 가입자에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클라우드 솔루션은 앞으로 Telkomsel이 더 통합화한 경험을 제공하고, 개인 자산을 안전하게 취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제휴는 기존에 Telkomsigma와의 협업과 이를 통해 Telkomsel이 모바일 가입자를 대상으로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영향을 주며 구축한 성공적인 협업 관계에 기반한다. 앞으로 그룹 내 두 기업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로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ynchronoss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ynchronoss 개요

Synchronoss Technologies (NASDAQ: SNCR)는 전 세계 기업이 가입자와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결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자사 제품은 네트워크 능률화, 온보딩 간소화, 가입자 참여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신규 매출원을 창출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수백만명의 가입자가 선호하는 사람·서비스·콘텐츠와 서로 연결하기 위해 Synchronoss 제품을 사용한다. 이를 위해 전 세계 1500명이 넘는 Synchronoss 인재가 전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