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닥터 개발사 아이지넷, 신한라이프에 AI 보험진단 및 약관조회 솔루션 공급

아이지넷 자체 개발 보험진단 및 약관조회 솔루션 공급
솔루션으로 설계사 영업 능률 및 소비자 혜택 증대 효과 기대
보험사 및 금융사들과 다양한 마이데이터 관련 협업 이어갈 것

2021-11-11 08:30 출처: 아이지넷

신한라이프·아이지넷 로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로 보험을 판단하는 공정한 기준을 만들어 갑니다

서울--(뉴스와이어)--AI 보험진단 앱 보닥(보험닥터)을 개발한 아이지넷이 신한라이프에 AI 기반 보험진단 및 약관조회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아이지넷은 2015년부터 AI 기반의 다양한 인슈어테크 솔루션을 개발해 자사 서비스인 보닥(보험닥터)에 적용하는 한편, 하나생명, 핀크, KT 등에도 공급해왔다.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신한라이프의 설계사들은 약 21만 개에 달하는 보험상품의 약관을 모바일 환경에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무려 2만8000건에 달하는 보험상품들의 스코어링(점수화)된 진단 결과 및 상세 설명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신한라이프의 설계사들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영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은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보험 가입이라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이지넷 담당자는 “국내 빅4 생명보험사인 신한라이프에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은 우리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방증이기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의 특수성에 호응하는 기술 개발을 통해 설계사 능률 증대에 기여함과 동시에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인슈어테크 기업으로 자리 잡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이지넷은 보험 특화 마이데이터 솔루션으로 6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보험사들과 마이데이터 관련 다양한 데이터 공급 사업을 추진해 갈 계획이다.

아이지넷 개요

아이지넷은 2015년부터 AI 기반의 보험 진단 및 추천 솔루션을 개발해온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이다. 2019년 머신러닝 기반의 보험정보 제공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인 보닥을 개발해 2021년 현재 50만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AI 보험진단 데이터를 제공했다. 2021년 6월에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으며 2021년 10월에는 대한민국 혁신 생태계를 이끌어갈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되는 등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B2C뿐 아니라 B2B 영역에서도 금융사들과 다양한 데이터 공급 사업을 추진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