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영상고등학교, 웹웨어의 플랫폼 입학닷컴 활용한 2022년 비대면 온라인 입시 전형 실시

영상고와 웹웨어 산학 협력 첫 결실인 입학.com 도입

2021-11-12 11:34 출처: 웹웨어

김현구 서울영상고등학교 교감과 송승준 웹웨어 대표가 입학 설명회 현장에서 만남을 가지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영상고등학교가 교육 서비스 혁신을 위해 웹웨어와 산학 협력을 맺은 가운데 웹웨어는 입학 전형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입학닷컴을 처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영상고등학교는 11월 6일부터 입학닷컴을 적용해 2022년 입시 전형을 진행한다. 이에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는 입학닷컴을 통해 접수한다.

입학닷컴 현장 지원을 위해 영상고를 찾은 송승준 대표는 현장에서 만난 김현구 교감과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실무적인 논의를 나눴다.

콘텐츠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웹웨어의 입학닷컴(입학.com)은 복잡한 입학 전형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업무를 지원한다.

지원자별로 분류하고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게 하고,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나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지원 서류와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어 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준다.

앞서 서울영상고는 계속 수업을 진행하는 비대면 교육 시스템의 구축 필요성을 느꼈고, 콘텐츠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인 웹웨어는 온택트 시대 비대면 교육 환경 조성 및 더 편한 콘텐츠 교육 환경 구축을 목표로 지난해 서울영상고와 산학 협력을 강화해 왔다.

코로나19로 교육 환경 변화의 필요에 맞춰 요구 사항을 개선하면서, 교육 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입학.com이라는 첫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웹웨어는 산학 협력을 통해 수업 닷컴(수업.com)을 통한 스마트 교육을 전국 단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데이터가 주도하는 시대에서 교육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리딩하고, 교사들의 수업을 위한 교육 자료의 수집 및 정리, 학생에게 전달하는 일체의 교육 콘텐츠에 대해 새로운 도구를 제안한다.

교사는 수업 준비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 더 많은 시간을 학생에게 집중하고, 학생도 수업자료 관리와 관심사 수집 등 다양하게 활용하며 자신의 자료를 포트폴리오로 관리하면서 취업과 졸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학생들은 웹웨어의 회원가입 한 번으로 입학닷컴, 수업닷컴 등 웹웨어의 콘텐츠 서비스를 연계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웹웨어는 학생의 모든 포트폴리오는 진학과 취업 준비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웨어 개요

웹웨어는 스토리와 브랜드를 돕고, 콘텐츠의 수집-정리-배포의 정보의 라이프 사이클을 책임지는 사용자 중심으로 콘텐츠 및 서비스를 관리하려는 플랫폼이다. 콘텐츠 수집 및 정리 툴을 제공하고,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