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프랙스와 클리어레이크, 혁신적인 실리콘 섬유 양극 전지 기술 및 열 폭주 방지 및 분리기 제품 지원할 배터리 자문 위원회 구성

전지 기술, 엔지니어링 및 운영 분야 전문가 초빙으로 전지 포트폴리오 확대 추진

2021-11-12 16:40 출처: Unifrax

버팔로, 뉴욕/산타모니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고성능 특수 재료 분야의 글로벌 공급업체인 유니프랙스(Unifrax, LP)가 배터리 자문 위원회(Battery Advisory Board)를 구성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유니프랙스가 전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새로운 SiFAB™ 실리콘 섬유 양극 전지 시장에 진입하면서 배터리 자문 위원회는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어 전략적인 지침을 제공하게 된다.

전기 자동차, 전동 공구,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의료 기기 및 항공 등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서 확장성을 입증한 바 있는 독점적인 실리콘 양극 전지 기술인 SiFAB는 리튬 이온 전지의 중량 에너지 밀도를 최대 20%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첨단 시험에서 1000mAh/g 이상의 높은 가역 용량을 입증했다. 유니프랙스는 최근 인디애나 뉴칼라일(New Carlisle)에 2022년 초에 가동 예정인 첫 번째 생산 라인을 착공했다.

혁신적인 SiFAB기술은 세계적인 수준의 열 관리 제품과 분리 매체로 구성된 강력한 전지 포트폴리오의 일부가 된다.

자문 위원회는 전지 기술, 엔지니어링 및 운영 분야에서 고도로 숙련된 4명의 전문가와 고문을 비롯해 미국 유명 대학의 교수 및 기술 기업의 전문가로 꾸려진다.

유니프랙스 자문 위원회의 주요 구성원은 다음과 같다.

· 프랍하카 파틸(Prabhakar Patil) 박사, LG CPI 최고경영자 및 포드 모터 컴퍼니 하이브리드 기술 수석 엔지니어 역임: 파틸 박사는 10년간 LG 화학 미국연구법인(LG CPI)에서 CEO를 역임했다. 2005년 LG CPI에 합류하기 전까지 27년 동안 포드 모터 컴퍼니(Ford Motor Company)에서 다양한 엔지니어링 및 관리 직책을 맡았다. 2003년부터 포드의 하이브리드 기술 수석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 1998년부터 2003년까지 포드 이스케이프 하이브리드(Ford Escape Hybrid)의 수석 엔지니어를 맡았다.

· 리타 레인(Rita Lane), 애플(Apple Inc.) 운영 부사장, 모토로라(Motorola) 통합 공급망 수석 부사장 역임: 30년간 포춘 100대 기업의 글로벌 하드웨어 운영 및 공급망 팀을 구축하고 이끌었다. 2008년부터 2014년에 은퇴할 때까지 애플의 운영 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아이패드(iPad) 출시와 맥(Mac) 데스크톱 및 액세서리 제품 라인 제조를 지휘했다. 2006년부터 2008년까지는 모토로라에서 최고조달책임자 겸 공급망 수석 부사장으로 활동했다. 모토로라에 근무하기 전에는 IBM에서 10년 이상 고위급 운영 직책을 다양하게 맡았다.

· 아루무감 ’람’ 만티람(Arumugam ’Ram’ Manthiram) 박사, 오스틴 텍사스대학교 교수: 만티람 박사는 텍사스 재료 연구소(Texas Materials Institute) 및 재료 과학 및 공학 대학원 프로그램(Materials Science and Engineering Graduate Program)을 책임지고 있다. 35년이 넘는 경력을 가진 만티람 박사의 연구는 저비용/고성능 전지 재료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리튬 이온 전지 양극재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학술지에 850건 이상의 논문을 게재했다. 만티람 박사는 텍사스대학 엔지니어링 석좌교수(Cockrell Family Regents Chair in Engineering #5)이며, 리듐-이온 전지에 대한 연구로 2019년에 스톡홀름에서 노벨상을 받은 존 B. 굿이너프(John B. Goodenough)를 대신해 강연한 바 있다.

· 제니퍼 러프(Jennifer Rupp) 박사, 매사추세츠공대(MIT: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및 뮌헨 공대(TUM: TU Munich) 전기화학 재료공학 교수: 러프 박사는 MIT의 재료과학 및 공학부와 TUM 화학부의 전기화학 재료공학 부교수이자 TUM 에너지 연구소(TUM Int. Energy)의 기술 이사로 재직 중이다. 러프 박사는 천연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Nature Energy and Sustainability) 콘퍼런스, 고든 연구소(Gordon Research), 로열화학회(Royal Chemical Society)에서 세라믹과 전기화학 관련 기조 강연을 했으며,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전지, 정보 및 에너지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현재 러프 박사가 주도하는 팀의 연구 주제는 고체 상태 재료 설계, 새로운 에너지 및 정보 장치의 구조-물성 관계 조정 및 작동 계획 등이다. 러프 박사는 2021년에 왕립화학회(FRSC: Royal Society of Chemistry) 회원으로 초빙됐다.

존 댄돌프(John Dandolph) 유니프랙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유능하고 영향력 있는 전문가들로 자문 위원회를 꾸리게 돼 매우 기쁘다. 리튬 이온 전지 기술과 새로운 화학 기술에 대한 위원들의 경험적 깊이와 식견은 휴대용 전자 제품, 소비자 기기 및 EV를 포함한 여러 산업에 걸쳐 있으며, 이는 우리가 앞으로 수백 미터톤의 용량을 시장에 출시할 때 복잡한 공급망을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전지 안전성, 용량, 전력 및 충전 시간을 혁신하는 과정에서 업계를 상징하는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SiFAB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최신 기술 정보는 웹사이트(www.sifab.com) 참조.

유니프랙스(Unifrax) 개요

유니프랙스는 고온 산업용 단열재, 전기 자동차, 에너지 저장, 여과 및 화재 방지 등 첨단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고성능 특수 재료를 개발하고 제조한다. 유니프랙스의 제품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문제에 대해 보다 친환경적이고 청정하며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해 에너지 절약, 오염 감소 및 사람, 건물 및 장비의 안전 개선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바탕으로 설계된다. 현재 60곳이 넘는 글로벌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56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nifrax.com)에서 참조 가능하며,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리어레이크(Clearlake) 개요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은 2006년에 설립된 투자 회사로 사모 펀드, 신용 및 기타 관련 전략을 아우르는 통합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산업 부문에 초점을 둔 접근 방식으로 독자적인 운영 개선 접근법인 O.P.S.®를 통해 역동적인 기업에 꾸준하고 장기적인 자본을 제공, 세계적인 수준의 경영진과 파트너십을 구축할 방안을 모색한다. 회사가 가장 역점을 두는 대상은 산업, 기술 및 소비자다. 클라크레이크는 현재 약 500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300건 이상의 투자 및 공동 투자를 주도했다. 산타모니카와 댈러스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learlake.com) 또는 트위터(@ClearlakeCap) 팔로우를 통해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10052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