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상용차 배기가스 줄이기 위한 실린더 비활성화 및 배기 열 관리 기술 선보여

디젤 엔진 OEM, 상향하는 글로벌 표준에 따라 추가 배출 감축 전략 도입 시급

2021-11-17 14:20 출처: Eaton Corp. (뉴욕증권거래소 ETN)

더블린--(뉴스와이어)--전력 관리 기업 이튼(Eaton)은 자사의 자동차 그룹(Vehicle Group)이 디젤 엔진 구동 상용차에 대한 미래 글로벌 배출 규제를 준수하는 데 효과적인 실린더 비활성화(CDA) 기술을 시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지금까지 이 기술은 48V 전기 히터가 있거나 없는 근접 장착식 SCR (선택적 촉매 환원) 후처리 시스템으로 평가됐다.

크리스토퍼 맨쿠소(Christopher Mancuso) 이튼 자동차 그룹 엔진 공기 관리 사업부 이사는 ”이튼의 CDA 기술은 고객이 점점 더 엄격해지는 디젤 엔진 배출 규제에 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다행히 많은 글로벌 제조업체가 유해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 차세대 차량에 어떤 기술을 이용할지 결정해야 하는 시기”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 대기 자원 위원회(CARB), 미국 환경 보호국(EPA) 및 유럽 위원회(EC)가 주도하는 새로운 배출 규제는 향후 몇 년 내에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 기관은 다른 국내 및 국제 규제 기관과 협력해 주로 대형 트럭, 밴 및 버스의 온실가스(GHG) 배출 및 유해 대기 오염 물질을 크게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속한 촉매 예열이 필수

이튼은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규모를 자랑하는 독립적인 비영리 응용 연구 및 개발 기관 가운데 하나인 사우스웨스트연구소(SwRI: Southwest Research Institute)와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 그룹 기술의 타당성을 입증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CDA와 근접 장착된 SCR 촉매 사용 시 유휴 상태에서 최대 40%의 연료 소비 절감과 함께 아산화질소(NOx)와 이산화탄소(CO2) 배출이 모두 감소한다는 것이 확인됐다.

CDA와 근접 장착된 SCR 촉매를 사용한 이전 결과는 디젤 상용차의 NOx 및 CO2 배출에 대해 시행될 미국 규정을 준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저부하 사이클(LLC)을 사용한 시험에서는 NOx가 극적으로 감소했으며 CO2 역시 5% 줄어들었다. 여기에는 낮은 엔진 부하에서 실제 도시 트랙터 및 다목적 차량의 작동을 복제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대기자원위원회(CARB)에서 개발한 평가 방식이 이용됐다.

SwRI과 함께 한 이튼의 2021년 시험은 복합적인 연방 테스트 절차(FTP)에서 NOx 수준을 99.4%까지 낮추고 LLC NOx를 현재 규제 수준 내로 충분히 낮추는 등 더욱 발전된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SCR 상류에 위치한 48V 전기 히터를 추가한 동일한 후처리 시스템을 사용해 CO2 배출을 더 감소시켰다.

CDA 기술은 유럽의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에 직면한 차량 제조업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형 트럭에 대한 새로운 규제인 유로 7(Euro VII)은 2020년대 후반부터 적용된다. 미국의 CARB는 빠르면 2024년에 더욱 엄격한 규제를 도입하고 EPA는 2027년부터 신형 대형 차량에 더 엄격한 배출 제한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종합적으로 이러한 기준에 도달하려면 배기관 NOx 배출량을 최대 90%까지 감축해야 하므로 글로벌 엔진 제조업체는 전기 촉매 가열 등 추가적인 배출량 감소 전략을 서둘러 도입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이 기술은 이튼이 ’2030 지속 가능성 목표(2030 Sustainability Targets)’를 달성하기 위해 실행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다. 회사는 2030년까지 자사 솔루션 및 가치 사슬 전체의 배출량을 15%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이튼의 사명은 전력 관리 기술 및 서비스로 삶의 질과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다. 회사는 고객이 전기, 유압 및 기계 동력을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2020년에 179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175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약 8만5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a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60052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ato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