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국내 첫 기자 간담회 개최 ‘다시듣기’ 및 ‘총 참석자 수 확인’ 기능 출시하며 서비스 접근성 확장에 박차

2021-11-17 14:27 출처: 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 ‘다시듣기’ 기능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음성 기반 소셜미디어(SNS) 클럽하우스가 17일 자사 서비스인 클럽하우스 앱상에서 국내 첫 기자 간담회를 열고, 최근 발표한 앱 한국어 지원을 비롯해 일련의 신규 기능 출시의 의미와 클럽하우스의 성장 전략 및 비전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클럽하우스는 공개 대화방 내용을 녹음해 언제든 원하는 때에 다시 들을 수 있는 ‘다시듣기(Replay)’ 기능과 대화방에 참여한 총 인원을 확인할 수 있는 ‘총 참석자 수 확인(Total attendee count)’ 기능 등 신규 기능을 소개했다.

폴 데이비슨(Paul Davison) 클럽하우스 CEO 겸 공동 설립자는 “이제 한국어로 클럽하우스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모두를 위한 클럽하우스라는 비전 아래 전 세계 즉, 다양한 사람이 클럽하우스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커뮤니티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한국어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신규 기능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클럽하우스는 앱상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대화방의 참여를 높이고 더욱더 많은 이용자가 클럽하우스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접근성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가장 최근에는 다시듣기 및 총 참석자 수 확인 기능을 출시했다. 두 기능은 현재 iOS 및 안드로이드 이용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시듣기는 음성 대화방을 개설한 사람이 대화를 녹음 및 저장해 외부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 음성 대화방을 놓친 이용자들은 전체 대화를 다시 청취할 수 있으며, 재생·일시 중지·되감기 기능을 통해 기존에 놓친 부분만 청취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더욱더 많은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진행된 대화를 각자 원하는 시간에 접속해 들을 수 있다. 또한 대화방을 개설한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콘텐츠를 더욱 많은 이용자에게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다시듣기 기능은 공개방에서만 설정할 수 있으며, 방을 개설한 크리에이터 및 모더레이터는 대화 시작 전 다시 듣기 기능 활성화 여부를 선택해 대화의 공개 범위를 조절할 수 있다. 다시 듣기를 활성화할 경우, 실시간 대화가 끝난 후에도 해당 음성 대화를 클럽하우스 내 이용자들이 언제든 찾아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녹음 파일을 다운로드해 외부로도 공유할 수 있다. 대화 중에도 다시 듣기 기능을 해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녹음된 대화는 완벽히 삭제된다. 대화방에 스피커로 참가한 이용자 모두 각자의 커뮤니티 페이지와 프로필 페이지에도 다시듣기 기능이 나타나며, 스피커로 참가한 이용자는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에서 해당 기능을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클럽하우스는 음성 대화방을 개설한 크리에이터가 자신이 개설한 음성 대화방에 다녀간 총 참석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 총 참석자 수 확인 및 녹음된 대화를 다시듣기한 횟수를 확인할 수 있는 ‘다시듣기 수 확인(Replay count)’ 기능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클럽하우스상에서의 대화 콘텐츠에 대한 성과를 확인함으로써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등 더욱 면밀하게 자신의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다.

한편 클럽하우스는 5월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후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인 ‘백채널’ △몰입형 오디오 경험 제공하는 ‘공간 음향’ 기능 △비공개 대화방에 초대하는 ‘웨이브’ 및 ‘클럽하우스 링크’ △대화를 짧은 오디오 파일로 만드는 ‘클립’ △최상의 스테레오 음향 제공하는 ‘음악 모드’ △외부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링크 고정’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더욱더 많은 사람이 클럽하우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

또한 한국어로 클럽하우스를 사용할 수 있는 한국어 지원을 시작했다. 이제 클럽하우스 앱에 가입하는 사람은 한국어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자 역시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설정하고 대화방 개설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한국어로 즐길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