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NeoGear™으로 디지털 배전반 포트폴리오 확장… “가장 안전하고 지속 가능”

IEC 저압 배전반 포트폴리오 확장
새로운 3상 4선식 NeoGear (네오기어) 출시, 690V 버전 출시 임박
‘차세대’ 안전성과 인더스트리4.0 호환성 지닌 디지털 기능 결합

2021-11-18 11:30 출처: ABB코리아

ABB 디지털 배전반 NeoGear 전면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8일 -- ABB가 놀라운 안전성 향상, 성능 최적화 제공은 물론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예측 유지 보수를 포함해 디지털 연결성을 특징으로 하는 NeoGear 배전반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ABB는 검증된 NeoGear 기술을 바탕으로 운영자, 유지 보수 엔지니어를 위한 가장 안전한 저압 배전반 NeoGear로 더 발전시켰다. 이번에 발표한 NeoGear는 혁신적 설계로 통전부의 위험한 노출을 제거하고, 기존 배전반보다 92% 더 적은 버스바(busbar)를 사용한다. 또 전기적 연결 부분을 90% 줄여 배전반 가용성을 높여준다.

아크 점화 보호 구역은 일상적인 작업 및 수리 시 유지 보수 인력을 더 안전하게 보호한다. 동시에 배전반 작업자가 맞닥뜨릴 수 있는 가장 심각한 위험 요소인 기계적 고장에 따른 아크 위험을 줄인다.

이제 전 세계에서 적용할 수 있는 NeoGear 배전반은 같은 급 배전반과 비교해 최대 25%까지 물리적 설치 공간을 줄인다. 작은 설치 공간에서 손실도 적어 에너지 효율을 최대 20% 높일 수 있다.

최근에 출시된 3상 4선식 버전과 출시가 임박한 690V 버전 NeoGear는 유틸리티, 식음료 및 인프라를 포함해 다양한 시장·산업에 매력적인 솔루션이다. NeoGear는 데이터 센터, 인프라 및 경공업에도 이상적인데, 이런 산업은 가장 높은 안전 표준과 수준 높은 신뢰성이 필수적이고, 설치 공간이 작고 무게가 적은 배전반이 중요한 이점이 되기 때문이다.

강화된 솔루션은 안전성 향상, 같은 급 최고의 지속 가능성 인증 및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 외에도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통신을 위한 최신 연결성을 갖췄으며, 검증된 ABB NeoGea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런 강점은 시설이 인더스트리 4.0 기준에 부합하는 데 이상적인 저압 배전반 선택지가 된다. 신규 디지털 기능은 더 효율적인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해 운영 비용을 30%까지 줄이고, 지속 가능한 배전반을 위한 혁신적 진보다.

ABB 전기화 사업 영업 NeoGear 글로벌 제품 총괄인 로날드 반 레우웬은 “우리가 몸담고 있는 산업은 디지털화, 안전, 환경 영향 최소화 등 시장을 이끄는 주요 이슈에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고객 수요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제품 범위도 계속 진화가 필요하다”며 “제품을 발전시키는 우리 노력은 혁신적인 NeoGear 저압 배전반에 잘 나타나 있다. 운영 안정성 향상, 지속 가능성 및 통합된 스마트 기능은 모든 디지털화 전략에 잘 부합한다”고 말했다.

확장된 NeoGear 디지털 기능은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과 예측 유지 보수, 원격 지원, 장애 및 솔루션 진단, Industry 4.0용 데이터 분석을 포함한다. 전기 시스템용 ABB Ability™ 상태 모니터링(CMES, ABB Ability™ Condition Monitoring for Electrical Systems)이 탑재돼 고객은 추가로 운영 효율성을 최대 30%까지 높이고, 공장 내 유연한 활용을 할 수 있다.

남아프리카 사솔 광업(Sasol Mining) 디베시 라마수르 수석 전기 엔지니어는 “우리 최우선 사항은 확실한 안전 보장이다. 그렇기에 높은 안전 기준을 제공하는 해결책이 매우 중요했다. 첫 NeoGear 모터 제어 센터는 먼지가 많고, 혹독한 환경에 있는 외딴 광산 현장에 설치된다. IEC 기준에서 완전 아크 점화 보호구역(Arc Ignition Protected Zone)으로 분류된 NeoGear 적층 버스바 기술로 내부 아크에 따른 설비 손상 가능성을 낮추는 데 큰 진전이 있었다. 아크 사고는 직원과 작업 공정, 양쪽 모두 위험에 빠뜨린다”고 말했다.

ABB는 디지털 전환에 투자하는 기업이 부담 없이 쓸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면서, 모듈식이고 유연한 플랫폼을 만드는 데 자부심이 있다. 여기에는 고객 요구에 따라 인출식 또는 플러그인 기술과 쉽게 교환·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구성 요소 장치가 포함돼 최소한 작업으로 기존 설비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NeoGea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BB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B 전기화 비즈니스 영역 개요

ABB 전기화 비즈니스 영역(Electrification Business Area)은 전기 제품 및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100여개 국가에서 200개가 넘는 제조 현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5만명이 넘는 직원이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전기화를 제공하고자 헌신하고 있다. ABB의 핵심 포트폴리오인 ABB Ability™ 디지털 솔루션들은 유틸리티, 산업, 빌딩, 인프라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 더 스마트한 배전을 위해 전기 에너지의 흐름을 보호, 연결 및 최적화한다.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B 개요

ABB(ABBN: SIX Swiss Ex)는 글로벌을 선도하는 기술 기업으로, 더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사회와 산업의 변혁을 활성화하고 있다. ABB는 소프트웨어를 전기화, 로봇, 자동화, 모션 포트폴리오에 연결해 기술 경계를 넓혀 새로운 단계로 성과를 끌어올린다. 130년이 넘는 우수한 역사와 함께 100여개국에서 10만5000명의 유능한 직원이 ABB의 성공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bb.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