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어떤 인생을 선택할 것인가’ 출간

소유하는 인생에서 존재하는 인생으로
전환의 출발점은 자신의 성찰로부터

2021-11-23 10:14 출처: 좋은땅출판사

‘어떤 인생을 선택할 것인가’, 김종찬 지음, 좋은땅출판사, 184p, 1만1000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23일 -- 좋은땅출판사가 ‘어떤 인생을 선택할 것인가’를 펴냈다.

이 책은 ‘일 년’, ‘오늘 하루도 휴!’를 펴낸 김종찬 저자의 에세이다. 행복, 교육, 일상생활의 다양한 주제로 한 번쯤은 생각하고 넘어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세 번째 수필을 쓰게 됐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행복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선택한 것이 ‘돈’이라고 말한다. 다른 선진국이 선택한 가치와 차이를 보이는 대목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팍팍한 인생을 살아가는지 안타까운 마음이 먼저 앞선다. 부와 권력, 명예와 같은 소유욕은 채워도 끝이 없지만, 정신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은 만족할 줄 알고 행복한 인생을 추구할 수 있다고 한다. 진정한 나 자신이 주인인 인생을 선택하며 살아갈 때 과거 나의 모습을 돌이켜보는 성찰이 가능하며, 인생의 나침반을 다시 수정하려는 노력도 시작되는 것은 아닐까?

저자는 100세 철학자 김형석 교수, 이해인 수녀를 정신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대표적인 인물로 들며 정신적으로 깊어지고 넓어지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그는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작은 여유가 우리 사회를 좀 더 풍요롭게 만들기를 기대하면서, 책 ‘어떤 인생을 선택할 것인가’가 다양한 주제에 대해 독자들과 공감하고 서로 다른 생각을 주고받는 기회로 확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어떤 인생을 선택할 것인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 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 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