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수서청소년센터 연합댄스동아리 ‘SPRING’ 제22회 서울청소년경연대회 종합 대상 수상

연합댄스동아리 ‘SPRING’ 제22회 서울청소년경연대회 종합 대상(서울특별시장상) 수상
봉사, 공연, 환경,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 운영

2021-11-26 10:00 출처: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제 22회 서울청소년경연대회 대상 수상

수서청소년센터 댄스동아리 ‘SPRING’ 댄스 커버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가 건립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세상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시립수서청소년센터(관장 정영화)는 봉사, 공연, 환경, 청소년 활동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동아리는 서울시동아리지원사업, 강남구동아리지원사업 등에 선정됐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제한됐던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시키고자 노력 중이다.

그 중 청소년연합댄스동아리 ‘SPRING’는 11월 20일 진행된 제22회 서울청소년경연대회 댄스&퍼포먼스 부문에 출전해 종합 대상(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온라인으로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경연은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2012년 조직된 ‘SPRING’은 댄스동아리를 연합으로 구성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함께 익히고 대내외적으로 활발한 재능기부 공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경연대회 참가 학생들은 “많이 긴장하고 떨렸지만, 1등을 수상해서 기쁘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에서의 지원 덕분에 큰 상을 수상한 거 같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수서청소년센터에서는 공연(댄스, 연극)동아리, 환경동아리, 장애위문봉사동아리, 프로그램 기획동아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동아리별 테마에 따른 활동을 통해 잠재된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자기주도성과 사회성 함양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정영화 관장은 “청소년센터가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져다줄 것을 당부하며,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해 안전하고도 자유로운 동아리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서청소년센터 2022년 신규 동아리 모집은 내년 2월 중 진행된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궁금하다면 시립수서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수서청소년센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 청소년 동아리 활동 대상은 9세 이상 24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공통의 관심사와 주제로 구성된 모임으로,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조직 및 운영하는 활동이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개요

시립수서청소년센터는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복지 지원, 보호 등 통합적 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청소년세상에서 위탁 운영하는 비영리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