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LG화학 대학생 영상 광고 공모전 시상식, 메타버스서 개최

2021-11-26 11:34 출처: LG화학 (코스피 051910)

LG화학이 ‘제6회 LG화학 대학생 영상 광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자동차 기어 이니셜(P·R·N·D)을 활용해 LG화학과 함께 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표현한 광고가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 대상을 받았다.

LG화학이 25일 메타버스에서 ‘제6회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주차된 전기차에 올라탄 한 남자가 변속기로 기어를 조작한다. 무분별한 개발과 환경 오염에 자동차는 아직 주차(Parking) 상태로 멈췄다. 기어를 후진(Reverse)으로 옮기자 차량이 뒤로 가며 재활용(Recycle)이 시작된다.

차량이 충분히 뒤로 빠져나오면 이때 기어는 중립(Neutral)으로, 탄소 중립 상태다. P에서 R을 거쳐 N으로 옮겨진 기어는 마침내 D, 주행(Drive)에 이르러 지속 가능한 미래로 출발한다.

올해 광고 공모전은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이자 생존 전략인 △친환경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지속 가능 경영을 주제로 LG화학이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 LG화학의 친환경 통합 브랜드 LETZero 두 가지 분야 영상을 모집했다.

LG화학 임직원은 광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편과 최우수상 2편, 우수상2편, 인기상 8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자동차 기어 변속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표현해 대상을 받은 건국대 윤창훈 이재준, 정세윤, 문수영 학생팀은 “환경 오염과 재활용, LG화학의 지속 가능 발전에 대해 공부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최우수상은 △‘LETZero’의 제로라는 부분에서 환경 오염을 0으로 바꾸는 수학 공식을 모션 그래픽으로 표현한 중앙대 이현재, 박소연, 덕성여대 김원빈 학생팀 △살살 녹는 생분해 돈가스와 새하얀 PCR(재활용) 크림 우동, 생분해성 바이오 덮밥 요리로 플라스틱 맛집을 재치 있게 묘사한 연세대 서민석, 김승빈, 이승윤, 탁정우 학생팀에 돌아갔다.

심사를 맡은 박진희 용인대 미디어디자인학과 교수는 “젊은 감각의 아이디어와 재치가 돋보이는 재기발랄한 작품들도 눈에 띄는 공모전이었다”며 “2022년에는 또 어떤 새로움을 가진 작품들이 출품될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 중 대상팀에는 상금 500만원과 HS애드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며 △최우수상 팀에는 상금 각 200만원 △우수상 팀에는 상금 각 100만원 △인기상 팀에는 상금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LG화학은 2016년부터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다.

올해 수상 작품은 LG화학 공모전 홈페이지와 LG화학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