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소프트웨어,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부문 리더 선정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관련 24개 평가 기준 중 9개 항목에서 최고점 획득

2021-12-01 10:54 출처: 팁코소프트웨어

포레스터 리서치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부문

서울--(뉴스와이어)--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팁코소프트웨어(TIBCO Software Inc.)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The Forrester Wave™: Master Data Management, Q4 2021)’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팁코소프트웨어(이하 팁코)는 기업이 비즈니스 성과를 연결 및 통합하고 자신 있게 예측해 복잡한 데이터 활용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팁코는 이번 포레스터리서치의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보고서의 24개 평가 기준 중 △컴플라이언스 △비즈니스 템플릿 △확장성 △멀티 도메인 △기술 지원 등을 포함한 9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아 리더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팁코는 ‘마스터 데이터’를 기업에 존재하는 개인, 장소 또는 사물에 대해 기업의 핵심 공유 데이터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조정하고 강화 및 수정 등 관리 작업이 필요한 단일 레코드라고 정의한다. 기업은 효과적인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통해 보고 정확성을 높이고 불량 데이터로 인한 오류를 제거하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팁코 EBX®(TIBCO EBX®)는 기업의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올인원 애자일 솔루션이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팁코소프트웨어는 오랫동안 MDM 솔루션을 공급해왔으며, 오케스트라 네트웍스(Orchestra Networks)의 인수를 통해 자사 플랫폼에 멀티 도메인 지원 기능을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팁코 EBX®에 대해서는 “기업의 공유 자산을 모델링·관리·제어할 수 있는 올인원 소프트웨어 솔루션이자 멀티 도메인 MDM, 참조 데이터 및 메타데이터 관리 플랫폼”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보고서는 “팁코는 모델링·통합·데이터 품질 및 프로세스 기반 협업을 제공하며 △REST API △내장된 그래프 모델링 △컨테이너 지원 및 고급 인증 등이 주요 기능”이라며 “팁코의 전략에 대해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을 활용해 자동화 수준을 고도화하고 구현을 간소화하며, 사용 사례를 가속하는 엔드 투 엔드 MDM 플랫폼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크 팔머(Mark Palmer) 팁코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부사장(SVP)은 “최근 마스터 데이터, 메타데이터 및 참조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혁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새로운 실시간 데이터 소스, AI 기반 합성 데이터의 등장으로 기업의 데이터 관리는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팁코 EBX®는 팁코가 추구하는 애자일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의 청사진 일부로, 모든 클라우드 플랫폼 및 시스템 환경에서 누구나 쉽게 탐색할 수 있고 확장할 수 있으며 접근성 높은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팁코는 포레스터 웨이브 MDM 부문 외에도 유수의 분석 기관과 피어 리뷰 웹사이트에서 18차례 리더로 선정되며 데이터 관리, 분석, 통합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 업계 선도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팁코는 9월 개최한 글로벌 연례 콘퍼런스 ‘팁코 나우(TIBCO NOW)’에서 △로우 코드 스크립팅 및 구성 간소화 △데이터 프로세스의 스마트 매치 및 병합 △새로운 개발 API의 통합 확대 등을 포함한 생산성 기술 혁신을 발표했다. 일례로 대용량 데이터의 신속한 처리를 지원하는 신규 데이터 처리 엔진을 통해 사용 사례 범위를 확대했다.

웹사이트: http://www.tibc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