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브 메일의 Sophi.io, WAN-IFRA Digital Media Awards Worldwide 2021 수상

Sophi Dynamic Paywall, Best Paid Media Strategy 부문 수상 영예

2021-12-03 09:40 출처: The Globe and Mail

토론토--(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3일 -- 더 글로브 앤드 메일(The Globe and Mail)의 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최적화 및 예측 엔진인 Sophi.io가 Sophi Dynamic Paywall로 WAN-IFRA의 2021 Digital Media Awards Worldwide에서 ‘Best Paid Media Strategy 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콘텐츠 특성과 사용자 행동을 모두 분석하는 실시간 맞춤형 페이월 엔진으로 언제 구독자에게 구독료를 청구하거나 이메일 주소를 요청하고 혹은 아무런 요청을 하지 않아야 하는지를 판단한다.

Sophi Dynamic Paywall은 심사위원단 만장일치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 심사위원은 “Globe and Mail은 첨단 기술을 구현했으며 기존의 페이월에 대응해 영구적으로 테스트, 그 결과가 진정한 형태로 지속 가능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세계신문협회(WAN-IFRA)가 주관하는 Digital Media Awards Worldwide는 뉴스 미디어 업계의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경진대회다. 전 세계 수상자는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중남미, 중동, 북미 및 남아시아 지역 Digital Media Awards 수상자 가운데 선정되며, 뉴스 퍼블리셔가 전 세계 디지털 출판 혁신을 위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선보일 수 있는 장이다. 본 상은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를 발굴, 시상한다.

The Globe and Mail 발행인 겸 CEO인 Phillip Crawley는 “Sophi Dynamic Paywall은 The Globe and Mail 독자 수익을 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Sophi의 다른 고객들 역시 우리의 AI 기반 기술로 어떻게 큰 성과를 내고 있는지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ophi는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퍼블리셔들이 가장 가치가 높은 콘텐츠를 식별하고, 이를 통해 핵심적인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Sophi 제품군에는 퍼블리셔가 보유한 모든 디지털 자산 가운데 콘텐츠를 자동으로 큐레이션 하는 Sophi Site Automation, 복잡한 자연어 처리 모델을 이용해 콘텐츠의 모든 요소를 분석하고 하드 페이월 적용, 혹은 미적용 방식으로 기사를 선정함으로써 퍼블리셔가 갖는 구독 수익 기회 가치와 광고 수익을 극대화한다.

현재 5개 대륙에 속한 퍼블리셔들이 페이월 결정, 웹사이트 자동화 및 인쇄 자동화에 Sophi의 AI/ML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Sophi.io 개요

Sophi.io는 콘텐츠 퍼블리셔들이 중요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The Globe and Mail이 개발한 AI 구동 툴로 Sophi Site Automation, Sophi Dynamic Paywall 등을 포함한다. Sophi는 가입자 유지 및 유치, 참여도, 최신성, 빈도, 규모 등 사업에 중요한 지표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Sophi는 인쇄물 및 전자종이 퍼블리싱 레이다운을 자동화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