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차내 무선 충전용 Qi 1.3 표준 충족하는 보안 인증 솔루션 출시

2021-12-21 10:57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출시한 OPTIGA™ Trust Charge 오토모티브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차내 무선 충전용 보안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OPTIGA™ Trust Charge 오토모티브 제품은 최대 15W의 무선 충전을 위해 강력한 암호화 인증을 요구하는 WPC (Wireless Power Consortium) Qi 표준 1.3을 충족한다. 이를 위해 전력 송신기는 안전한 스토리지 서브 시스템으로 휴대 전화와 같은 전원 수신기에 자신을 인증해야 한다. 인피니언은 자동차와 보안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런 요구를 충족하는 OPTIGA Trust Charge 오토모티브 제품을 출시해 차세대 충전 솔루션 개발을 지원한다.

이 보안 솔루션 통해 인피니언은 빠르게 성장하는 Qi 인증 장치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올해 전 세계적으로 Qi 인증 스마트폰 판매가 4억2900만대에 달하고 번들로 판매되거나 애프터 마켓에서 판매되는 충전기가 1억9700만개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모든 디바이스 유형에서 Qi 표준을 적용한 디바이스의 판매가 2021년 총 7억1200만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OPTIGA Trust Charge 오토모티브 제품은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으로 WPC에서 정의하는 프로비저닝 및 폐기 서비스와 ECDSA, NIST-P256, SHA-256 같이 Qi 1.3에서 정의하는 암호화 기능들을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차량용 무선 충전 개발을 위해서 핵심적 역할을 하며 최고 수준의 보안을 달성한다. 또 AEC-Q100 Grade 2 인증을 취득했으며, 현장 업데이트와 최대 4개 인증서 체인을 지원한다.

OPTIGA Trust Charge 오토모티브 제품을 사용해서 무선 충전기 제조사나 시스템 제조사들이 최신 Qi 보안 요건에 따라 빠르게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포괄적인 턴키 솔루션으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보드, 레퍼런스 보드, 일체의 도큐멘테이션을 지원하므로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인 AURIX™나 Traveo™ II와 쉽게 통합할 수 있는 호스트 소프트웨어도 제공된다.

그뿐만 아니라 WPC 전용 개인 키와 인증서가 보안이 확보된 인피니언 팹에서 사전 설치되므로 고객들이 보안 인프라에 투자할 필요가 없다. 인피니언은 보안 무선 충전 분야의 선도 회사로 Qi 인증을 위한 공인 시험소에서 적합성 테스트에 사용하는 시험 장비 NOK9에 보안 스토리지 서브 시스템을 제공한다.

◇공급

OPTIGA™ Trust Charge 오토모티브는 제품의 샘플 공급이 제공되며,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Strategy Analytics: Wireless Charging Market, Tracking, Trend 5-yr Outlook, August 24, 20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