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해피피플과 ‘업사이클링 필통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임직원 및 가족 81가구 총 143명 참여
구로 행복한지역아동센터 등 총 4개소 아동에게 전달

2021-12-27 09:00 출처: 해피피플

해피피플과 현대오토에버가 제작한 업사이클링 필통

서울--(뉴스와이어)--해피피플(대표 박희)이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와 함께 연말을 맞아 환경 보호를 위한 ‘업사이클링 필통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ESG (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오토에버는 친환경 활동의 하나인 업사이클링을 통해 재활용을 넘어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81가구가 참여해 총 143개의 필통을 제작했다. 필통 제작 키트 57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도록 해피피플을 통해 기부했다.

업사이클링 필통은 폐가죽을 재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폐가죽 처리와 재생산에 들어가는 자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연간 폐차에서 발생하는 폐가죽이 400만톤에 달하는 상황에서 업사이클링은 환경 보호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기옥 현대오토에버 책임은 “코로나19 상황이 더욱 심각해지면서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할 수는 없었지만, 이 필통을 통해 아이들이 생활 속의 환경 보호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작게나마 크리스마스 선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앞으로도 ESG와 관련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피피플 개요

해피피플은 지정 기부금 단체로서 유엔경제사회이사회(ECOSOC)에서 특정 분야 협의 지위를 부여받은 국제 NGO 단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