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스트림 월드, 동남아 지역에서 ‘탈중앙화 영상 라이브 방송 플랫폼’ 구축

2022-01-05 16:05 출처: OpenStream World

오픈스트림 월드가 자사 탈중앙화 영상 스트리밍 네트워크에 ‘라이브 방송 수익 창출’ 블록을 구축한다

호치민, 베트남--(뉴스와이어)--유명 탈중앙화 영상 스트리밍 인터넷 플랫폼 오픈스트림 월드(OpenStream World, 이하 OSW)가 1월 1일 자사 탈중앙화 영상 스트리밍 네트워크에 ‘라이브 방송 수익 창출’ 블록체인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사람들은 고품질 영상 촬영 장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무선 인터넷 보급으로 영상 미디어에 대해 더욱 많은 수요를 갖게 됐고, 이와 관련된 사용률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이는 영상 프로그램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다. 하지만 기존의 중앙화 패러다임 속에서는 콘텐츠 창작으로 생기는 인세의 안정을 보장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OSW의 핵심 개발팀은 풍부한 전문 경험을 보유하고, 신기술과 이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동남아 지역의 새로운 취업과 수익 모델을 창출했다. OSW의 구축 이념은 커뮤니티가 이끌어가고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고도의 확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통형 온라인 활동이 되는 것이다. 이번에 공식 발표한 라이브 방송 수익 창출 모델은 현재 플랫폼이 보유한 비전을 기반으로 기타 부가적인 장점을 곁들여 형성했다.

OSW는 소프트웨어 오픈소스, 컴퓨팅 파워 업그레이드 및 대역폭 등 자원을 기반으로 뒀다. 또한 암호 경제를 장려하고. 탈중앙화 커뮤니티 이념을 접목해 새운 영상 미디어 인프라를 형성할 예정이다. 이는 고효율적이고 가성비가 높으며 대규모라는 특징을 가져 영상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미래 사회를 위해 통신, 경제,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스트림 월드의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인 Khoa Trinh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퍼지면서 온라인 회의, 온라인 교육,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등 비대면 경제가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또한 전 세계 80% 이상의 인터넷 데이터가 영상 스트리밍 미디어에 사용됐으며, 이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영상 스트리밍 미디어는 OSW의 핵심 상품이고, 게임 영상과 라이브 방송은 OSW 생태계의 중요한 상품 라인이다. 당사는 해당 시장의 거대한 잠재력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OSW는 라이브 방송 영상이란 기회를 잡아 동남아 지역 사용자와 창업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라이브 방송 스트리밍 미디어에 가입하면 Gamefi 플랫폼이 직면한 수익 단일화, 게임 방법 단일화 문제를 해소하고, 소비자가 게임을 구동하는 과정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데이터를 소비하고 수익을 창출한다. 이는 Gamefi 사용자의 부가적 오락 항목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기존의 라이브 방송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오픈스트림 월드는 비제이 수익 메커니즘에서 개혁과 혁신을 일궜다. 기존 플랫폼의 비제이는 단일 플랫폼에서 고정적인 월 수익 및 추가 수익으로 법정 화폐를 벌어들였다.

반면 OSW는 여러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며, 비제이 및 스타들이 더욱 많은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비제이들은 OSW 플랫폼에서 부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또한 OSW는 여러 라이브 방송 플랫폼(Youtube/Facebook/Twitch 등)에서 방송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활동 중인 비제이들이 더욱 쉽게 OSW 플랫폼에 들어올 수 있게 됐다.

베트남의 OSW팀은 Chainalysis의 데이터에 기반했다. 베트남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 가치로 볼 때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러시아 등 국가보다 앞서있다. 베트남에서 암호화폐 사이트 및 거래 플랫폼을 찾는 인원 수는 전 세계에서 5위를 차지한다. OSW는 오락 목적의 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교육과 트레이닝 및 컨설팅, 의료(원정 의료)를 위해 라이브 방송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상호 소통을 위한 툴과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