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 2개 지점서 스마트오더 서비스 시범 운영

와인 구매도 간편하게 카톡으로 주문하고 와인앤모어 매장에서 픽업
와인앤모어 서울대입구역점·서소문점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이용 가능
스마트오더 첫 이벤트 품목 10일 첫 공개, 매주 월요일 이벤트 리스트 업데이트
추후 와인앤모어 전국 매장으로 확대 계획

2022-01-10 09:56 출처: 신세계L&B

와인앤모어가 스마트오더를 시범 운영한다

서울--(뉴스와이어)--신세계그룹의 주류 유통 전문 기업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의 직영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가 10일부터 스마트오더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오더는 앱으로 예약 주문 후 매장에서 상품을 찾아가는 시스템으로, 시범 운영 매장은 서울대입구역점과 서소문점이다.

신세계엘앤비는 고객이 별도 모바일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도록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와인 판매 솔루션 와인루트를 통해 스마트오더를 도입했다. 와인앤모어 서울대입구역점 또는 서소문점 채널을 추가한 뒤 상품을 주문, 결제하면 된다.

채널을 추가한 소비자는 안내 메시지를 통해 스마트오더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리스트를 받을 수 있다. 메시지 수신 고객은 품목을 확인한 후 상품을 간편하게 예약, 결제하면 된다. 이벤트 리스트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 되며, 앞으로 와인앤모어 전국 매장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계획이다.

한편 2020년 4월부터 허용된 주류 스마트오더는 소비자가 온라인 채널로 주류 제품을 주문, 결제하고 상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받는 방식이다.

신세계엘앤비 담당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매장을 찾지 않고도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예약 및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매주 월요일 발송되는 알림 메시지를 통해 이벤트 품목을 확인한 뒤 원하는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