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공공디자인 우수 사례 공유 확장의 장 마련”

원활한 공공디자인사업 추진 강화 및 협력 체계 구축

2022-04-25 11:07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 공공디자인센터가 ‘충청남도 시·군 디자인 네트워크’를 갖고, 대표적인 공공디자인사업 공유와 함께 올해 공공디자인사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공주--(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25일 -- 충남연구원 공공디자인센터가 공주시 한옥마을에서 ‘충청남도 시·군 디자인 네트워크’를 갖고, 대표적인 공공디자인사업 공유와 함께 올해 공공디자인사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천안시, 논산시, 홍성군의 대표적인 공공디자인사업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다른 지자체에서 사업을 추진할 때 필요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 등 유용한 정보가 공유돼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오병찬 센터장은 “올해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추진되고 있는 충청남도 공공디자인 공모, 충남경관협정, 공공사업 디자인 지원, 옥외광고 등 다양한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시·군 디자인 네트워크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공공디자인 담당자 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회복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계속 개최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