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취업연계 인적자원서비스관리사 자격’ 시행

인사노무관리자 신입초봉 3000~4000만원 수준
재직관리자·군 복무자 이어 대학생·졸업자까지 대상 확대
과정 교육, 자격증 취득, 취업 연계를 한 번에 진행
5월 31일 접수 마감, 6월 온라인교육 수강 후 응시

2022-05-03 16:30 출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인적자원서비스관리사 자격증 샘플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3일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김정현)가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대학생 대상 ‘취업연계 인적자원서비스관리사’ 과정 교육 및 시험 접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그동안 도급, 파견 등 HR서비스 업계 재직관리자와 입사지원자를 대상으로 인사노무 실무교육을 실시해왔고, 교육된 관리인력에 대해 기업의 채용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2021년부터 ‘취업연계 자격증’을 운영해 인재를 양성하고 관리직으로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협회는 2021년부터 업계 재직자와 군 복무 중 또는 전역을 앞둔 장교, 부사관, 사병을 대상으로 해당 자격제도를 실시하고 배출된 합격자에게 업계 인사노무관리자 취업연계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현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회장은 “군 복무자의 경우 조직에 대한 이해와 인사노무관리자의 기본소양을 갖춰 자격을 취득했을 때 채용선호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2022년부터는 군 복무자에서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과 졸업자까지 교육과 응시 자격 대상을 확대해 다양한 인재풀을 요구하는 기업들의 관리자 수요에 부응하게 됐다”고 말했다.

교육 과정은 △HR서비스의 이해 △관련 법률 △근로자관리 실무로 구성되며 협회에서 제공하는 인사노무관리자 과정 교육을 온라인으로 수료하면 가산점과 함께 응시 자격을 부여한다.

협회 사무국은 업계 인사노무관리자의 신입 평균 연봉이 회원사 기준 3000~4000만원 수준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격증 취득자는 언제든 취업을 희망할 때 협회 회원사 및 주요 기업에 인사노무관리자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 지원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개인 방역과 수검자의 편의를 위해 교육부터 시험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진행 일정은 다음과 같다.

◇자격 일정

· 접수(2022년 5월 3일 ~ 2022년 5월 31일) : 신청 접수
· 온라인 교육(2022년 6월 1일 ~ ) : 협회 사이버 연수원
· 온라인 자격시험(2022년 8월 6일) : 온라인 시험

자격정보 및 교육, 수검 등에 대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개요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1992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의 인적자원서비스사업자단체로 고용 창출, 고용 안정, 근로자 보호, 인적자원서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 및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 기업은 취업포털, 근로자 파견, 헤드헌팅, 전직 지원, 아웃소싱 등 고용 및 인적자원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업자로 구성됐으며 세계고용연맹 한국대표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원단체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