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2022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입학식 개최

2022-05-04 17:40 출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2022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입학식 기념 사진

수원--(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4일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김재영, 이하 융기원)은 ‘2022년도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입학식을 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은 참신하고 기발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구현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설립부터 시제품 제작 지원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창업 지원 사업이다. 2016년부터 시작해 7년차를 맞은 이 사업은 더플랜잇, 닥터다이어리, 바이올렛, 튜링 등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할 만큼 우수한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올해는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 신규 선발 20개 팀과 후속 지원 5개 팀을 모집했으며 △지능형 헬스케어 △미래형 도시 설계 △차세대 교통 시스템 등 기술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3년 이내)를 선발했다.

융기원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이날 입학식은 공정한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대학(원)생 창업팀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합격증 수여식, 사업 오리엔테이션, 협약식,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팀은 시제품 제작비, 인건비, 지식 재산권 출원 및 등록비와 함께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융기원 공동 창업 공간 내 개별 사무실 입주 자격이 주어지는 등 여러 혜택을 받게 된다.

또 융기원 박사급 연구원과 서울대학교 교수진이 연계된 창업 멘토링, 스타트업 밋업(Meet-Up), 창업 부트캠프, 국내 벤처 캐피털(VC)·액셀러레이터(AC) 초청 스타트업 데모데이 등 사업화를 위한 실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융기원 김재영 원장은 “경기도가 지원하고, 융기원이 운영하는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은 지금까지 수혜자수 840여명, 투자 유치 100억원, 지식 재산권 출원 350건, 매출액 73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이루고 있다”며 “융기원은 전문 연구 기관답게 기술 창업 활성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개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 과학과 산업을 이끄는 해결책이 융합이라는 깨달음에 기초해 2008년 3월 설립됐다. 2018년 7월 경기도와 서울대의 공동 출연 법인으로 새롭게 도약했다. 융기원은 관·학이 협력해 설립된 국내 최초, 최고의 융합 기술 연구 개발(R&D) 전문 기관이다. “지역과 R&D가 하나 되는 세계적인 융합 연구 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차세대 교통 시스템, 스마트 시티, 소재·부품·장비, 지능화 융합, 환경·안전 5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ict.snu.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