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id Motors, 수상 경력에 빛나는 Lucid Air에 Wolfspeed의 실리콘 카바이드 반도체 통합

Wolfspeed의 실리콘 카바이드 전력 장치, Lucid Air가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갖도록 해

2022-05-17 14:36 출처: Wolfspeed

WOLFSPEED의 자동차 등급 1200V 실리콘 카바이드 XM3 하프 브릿지 파워 모듈

더럼,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7일 --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의 글로벌 리더 기업 Wolfspeed(NYSE: WOLF)는 Lucid Motors가 고성능 순전기 차량 Lucid Air에 실리콘 카바이드 전력 장치 솔루션을 사용한다고 발표했다.

Wolfspeed와 Lucid는 Wolfspeed가 실리콘 카바이드 장치를 생산·공급하도록 다년 계약을 맺었다.

Lucid의 제품 부서 상무이자 수석 엔지니어인 Eric Bach는 “Lucid의 전매특허 파워트레인 기술은 내부에서 엔지니어링 및 생산된다. 이 기술 덕분에 Lucid Air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적이고 효율적인, 고급스러운 전기 차량으로 거듭날 수 있다”며 “고성능과 고효율성을 완벽히 결합한 Wolfspeed의 혁신적인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 전력 반도체는 Lucid의 고급 기술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Lucid Air는 뉴욕주 Marcy에 있는 Wolfspeed의 최신식 Mohawk Valley 제조 시설에서 실리콘 카바이드 반도체를 받을 예정이다. 4월 25일 개관한 이 시설은 세계 최대의 200mm 실리콘 카바이드 제조 시설로, Wolfspeed의 전력 장치용 생산 기능을 극적으로 높여줄 것이다. Lucid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생산 능력을 높여 장기적 자동차 생산을 더 잘 지원할 수 있다.

Wolfspeed 최고 경영자(CEO) Gregg Lowe는 “Lucid Motors는 전기차를 넘어 전체 자동차 업계의 떠오르는 샛별”이라며 “세계가 순전기 운송의 미래로 나아가면서,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은 뛰어난 성능, 범위와 충전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업계 EV 전환의 최전선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Mohwak Valley 시설에 투자해 Wolfspeed는 Lucid와 같은 우리 고객사가 시장에 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고급 제품에 대한 액세스를 보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ucid Air의 인버터는 Wolfspeed의 XM3 실리콘 카바이드 전력 모듈을 특징으로 한다. 낮은 스위칭 손실, 최소 저항, 높은 전력 밀도를 가진 XM3 전력 모듈은 Lucid의 163-lb, 670-hp(74㎏, 500kW) 전기 모터의 효율성과 전력 밀도에 이바지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