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코나, 퍼코나 플랫폼 출시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가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감독·관리해 안정과 최적화를 꾀하고, 프라이빗 DBaaS 기능을 뒷받침 하도록 지원

2022-05-18 11:30 출처: Percona LLC

롤리,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8일 --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퍼코나(Percona)가 마이SQL(MySQL®),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몽고DB(MongoDB®)로 축적한 전문 지식과 서비스, 관리, 자동화 인사이트를 단일 제품에 통합한 ‘퍼코나 플랫폼(Percona Platform)’을 출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퍼코나가 전 세계의 초대형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고 개선하면서 쌓은 경험을 접목한 퍼코나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인프라 전반에 걸쳐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를 감독·관리하고 안정·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니 버크홀츠(Donnie Berkholz) 퍼코나 제품부 수석부사장은 “퍼코나 플랫폼은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퍼코나가 수년간 축적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녹여 낸 플랫폼”이라며 “퍼코나 플랫폼에는 사용자들이 실적·관리·보안을 개선하고 더 쉽게 확장을 꾀할 뿐 아니라 인스턴스를 시간 경과에 따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공지능(AI) 기능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전체론적 관점에서 데이터 워크로드 운영에 대한 개발자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들의 경험을 제고하고,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관련된 목표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을 고심하며 퍼코나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옴디아(Omdia) AI플랫폼·애널리틱스·데이터관리 수석 애널리스트인 브래들리 심민(Bradley Shimmin)은 “업무 전반의 효율성과 경험을 제고하려는 개발자들에게 데이터베이스도 예외는 아니다”며 “직원들이 프로젝트를 이행할 시간을 할애해 주든 클라우드 서비스 투자로 직원이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든 효율성과 경험 제고는 기업에게는 일종의 투자 영역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기업이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BaaS)를 통해 모색하는 자율 통제, 사내 소유권, 유연성,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이런 문제를 대하고 있다”며 “퍼코나는 완전 개방형 호환 서비스를 통해 많은 데이터베이스 기업이 처리하지 못하는 시장의 틈을 메우려 한다”고 덧붙였다.

레이첼 스티븐스(Rachel Stephens) 레드몽크(RedMonk) 수석 애널리스트는 “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툴이 폭발적으로 늘고 워크플로가 걷잡을 수 없이 세분되면서 복잡성과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며 “속도를 중시하는 조직은 다양한 데이터 툴을 포괄적인 개발 워크플로에 통합해 모니터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퍼코나 플랫폼에 기회”라며 “워크플로 영역에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결합하면 고객이 데이터베이스 배치 관리 역량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앤 슐레머(Ann Schlemmer) 퍼코나 사장은 “퍼코나는 수십 년에 걸쳐 축적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모든 조직에 현대적이고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퍼코나 플랫폼을 통해 자동화 인사이트, 자율 운영, 시중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가관측성 및 관리 도구로 무장한 개방형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구축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퍼코나 플랫폼은 클라우드 시대에 발맞춰 사업 규모를 늘리고 지속 가능한 모델을 수립하는 한편 개방형 소프트웨어가 지향하는 자율성과 접근성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개방형에서 벗어나 폐쇄형 라이선스를 체결해 수익성을 극대화하려는 기업이 있는데 그런 방식은 고객을 위한 최선의 이익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슐레머 사장은 “퍼코나의 접근법은 고객과 이용자의 요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을 만든다”고 덧붙였다.

퍼코나 플랫폼은 이용자들이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폭넓은 데이터베이스 지식을 신속히 배치·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퍼코나의 노력의 정점을 이루는 플랫폼이다. 퍼코나는 서비스 전문 지식을 활용해 퍼코나 플랫폼의 일부인 자동화 제품군 ‘어드바이저(Advisors)’를 개발했다. 어드바이저는 고객이 성과를 즉각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군으로 퍼블릭·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스턴스에서 사내 데이터센터 배치에 이르는 모든 배치 환경을 지원한다. 또 자율 인스턴스과 퍼코나 인스턴스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은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할 수 있다.

퍼코나 플랫폼의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다.

· 퍼코나 포털(Percona Portal) - 퍼코나의 모든 서비스 및 제품 전문 지식에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포털이다. 백업, 보안, 관리, 최적화 등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갖춘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할 수 있다.
· 퍼코나 모니터링·매니지먼트(Percona Monitoring and Management, PMM) -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가 단일 지점에서 여러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 개방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제품이다.
· 어드바이저 - 보안 관리, 설정, 성과 개선 등 사용자 데이터베이스가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화 인사이트다.
· 프라이빗 DBaaS 테크니컬 리뷰(Private DBaaS Technical Preview) - 개방형 데이터베이스 배치, PMM 및 쿠버네티스(Kubernetes) 관련 마이SQL·포스트그레SQL 운영자를 통해 사내에 자체 DBaaS를 배치하는 기업을 지원한다. 몽고DB에도 동일한 접근법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인스턴스 개발·검사 전반에 걸쳐 데이터베이스를 자율적으로 손쉽게 공급·관리하고 개발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 퍼코나 어카운트(Percona Account) - 퍼코나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간소화 계정이다.

링크

· 퍼코나 플랫폼- https://www.percona.com/software/percona-platform

퍼코나(Percona) 개요

퍼코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지원한다. 기존 배포,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및 하이브리드 IT 환경에서 마이SQL(MySQL®), 마리아DB(MariaDB®),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등 다양한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엔터프라이즈급 제품,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퍼코나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개발 및 배포를 위한 오픈 소스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및 IT 전문가가 퍼코나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를 이용하고 있다.

퍼코나는 기업에 선택의 자유, 개발의 자유, 차별화의 자유를 제공해 빠르게 성장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퍼코나는 페이팔(PayPal), 비메오(Vimeo), 록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 듀오링고(Duolingo), 파이서브(Fiserv), 슬랙(Slack),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렌트 더 런웨이(Rent the Runway) 등의 글로벌 브랜드와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데이터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소규모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ercon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ercona®는 퍼코나 LLC(Percona LLC)의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기타 등록 및 미등록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단독 자산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70060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