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릴리오, 이종 인프라에서도 몇 초 만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이동 및 복원 지원하는 ’연속 복구’ 기술 프리뷰 발표

데이터 중력 및 데이터 중심 조직 지원해 어디서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복제 지원

2022-05-18 16:00 출처: Trilio

발렌시아, 스페인--(뉴스와이어)--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트릴리오(Trilio)가 ‘쿠베콘 + 클라우드네이티브콘 유럽(KubeCon + CloudNativeCon Europe)’ 콘퍼런스에서 클라우드-네이티브 커뮤니티에 선보이는 새로운 ’연속 복구(Continuous Restore)’ 기능의 기술 프리뷰를 17일 발표했다.

연속 복원 기능은 모든 스토리지 또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다른 스토리지 또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데이터 및 메타데이터를 신속하게 복제, 복원 및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복구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

사용자는 스토리지, 클라우드 및 배포에 제약 없는 트릴리오의 연속 복원 기능을 활용해 여러 이종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지속해서 스테이징할 수 있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은 위치와 관계없이 데이터를 활용하고 단 몇 초 만에 온라인 상태에서 높은 수준의 RTO(복구 시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쿠버네티스(Kubernetes)용 트릴리오볼트(TrilioVault)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보호 및 관리 플랫폼의 일부로 출시될 예정이다.

무랄리 발차(Murali Balcha) 트릴리오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코어, 에지 및 클라우드 리소스로 구성된 분산 환경은 오늘날 기업의 주요 아키텍처로 자리 잡고 있다”며 ”기업은 비용 효율성, 성능, 보안 및 재해 복구 요건에 대응하기 위해 이런 다양한 환경에서 스테이트풀(stateful) 애플리케이션과 해당 데이터 볼륨을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지만, 안타깝게도 지금은 이종 인프라 환경에서 데이터 볼륨을 연속적으로 복제할 수 있는 간편하고 경제적인 솔루션이 없다”고 말했다.

발차 CTO는 이어 ”트릴리오의 연속 복구 기능은 몇 초 또는 몇 분 만에 스테이트풀 애플리케이션을 이동 및 복제할 수 있어 모든 기업이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위치나 데이터 저장 위치와 관계없이 어디서나 데이터를 보호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따라서 기업은 최고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가동 시간을 충족하고 출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수준 계약(SLA)을 저렴한 비용으로 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연속 복구는 현대 비즈니스를 더 경쟁적이고 탄력적으로 만들어줄 획기적 기능이다”고 덧붙였다.

*연속 복구 기능의 시연을 보려면 쿠베콘 + 클라우드네이티브콘 유럽에서 트릴리오(부스 #11)를 방문하거나 회사의 K8s 전문가와 회의를 예약(https://trilio.io/event/kubecon-europe/)하면 된다.*

연속 복구 기능의 용도는 다음과 같다.

1. 재해 복구: 사용자는 가용성 목표를 달성하고 며칠 또는 몇 주가 아닌 단 몇 초 또는 몇 분 만에 중단 또는 오류에서 복구할 수 있다. 연속 복구 기능은 RTO(복구 시간 목표)를 기존 방식과 비교해 80% 이상 개선했다.

2.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IT 팀은 연속 복구 기능을 활용해 현재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인프라를 선택해 성능과 총소유 비용(TCO)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 조직은 특히 빠르게 성장하고 고유한 요구 사항에 부합하기 위해 다양한 컴퓨팅 플랫폼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채택하고 온 자체 인프라를 통합할 수 있다. 연속 복구 기능은 인프라 사일로 전체에서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이동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더 이상 사일로에 머물지 않도록 지원한다.

3. 테스트 및 개발: 개발자는 여러 테스트 및 개발 환경에 대한 데이터를 준비해 CI/CD 파이프라인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이런 테스트 및 개발 환경은 연속 복제된 생산 데이터로 단 몇 초 만에 스핀업할 수 있으며 검증된 변경 사항을 생산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실제로 데브옵스(DevOps) 팀은 이 기능을 활용해 ’복구’ 프로토콜을 테스트함으로써 복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4. 에지 클라우드 데이터 큐레이션: 분산 환경이 더 확산한 미래에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에지’에서 수집돼 다양한 아키텍처에서 받은 정보를 신속히 복제하고 분산 시스템 전체로 이동해 이곳에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동화되고 중앙에서 분석된다.

트릴리오 세션 안내: ’정보 사일로 통합으로 단 몇 초만에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복구 및 이식(Cloud-Native App Recoverability & Portability in a Matter of Seconds thru the Unification of Information Silos)’(중부유럽표준시 5월 19일 목요일 오후 3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부스 P12). 벤 모리슨(Ben Morrison) 트릴리오 솔루션 아키텍트가 진행하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스테이트풀 애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 레드햇 오픈시프트(OpenShift)에서 애저 AKS로 몇 초 만에 마이그레이션하는 시연을 통해 쿠버네티스용 트릴리오볼트 플랫폼의 유연성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연속 복구는 쿠버네티스용 트릴리오볼트에 탑재된 기능이며, 2022년 3분기 제품의 일부로 일반에 출시된다. 연속 복구 기능을 미리 확인하거나 테스트하고 싶은 경우 트릴리오에 문의(https://trilio.io/request-demo/)하면 된다.

트릴리오(Trilio) 개요

트릴리오는 쿠베네티스, 오픈스택(OpenStack) 및 레드햇 버추얼라이제이션(Red Hat Virtualization)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업체다. 트릴리오의 트릴리오볼트(TrilioVault) 기술은 백업 및 복구, 마이그레이션 및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에 대해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자와 개발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통신, 방위, 자동차 및 금융 서비스 분야 고객들은 트릴리오볼트를 재해 복구,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새로운 인프라로 워크로드 이동, 새로운 소프트웨어 배포 마이그레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트릴리오 웹사이트(Trilio.io), 트위터 및 링크트인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70055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rilio.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