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S, HD 모델 4종 출시해 기후 위험 모델링 강화

유럽 폭풍, 북미 겨울 폭풍, 북미 강한 대류성 폭풍, 테러 모델을 HD 모델로 전환

2022-05-19 14:10 출처: 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뉴어크,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산하 세계적 위험 모델링·솔루션 기업 RMS(RMS®)가 유럽 폭풍 모델, 북미 겨울 폭풍(WT) 모델, 북미 강한 대류성 폭풍(SCS) 모델, 테러 모델을 새로운 고화질(High Definition™, HD) 모델로 전환해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RMS HD 모델은 차세대 위험 모델링으로 무디스의 깊이 있는 분석과 입상도를 특징으로 한다. 충실도 높은 시뮬레이션 기반 프레임워크를 통합한 확률론적 HD 모델로서 기상 현상의 빈도와 심각성을 모델링해 재해 위험 정량화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RMS HD 모델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면 기상 현상의 범위를 좀 더 현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는 모델을 보강하는 새로운 RMS 유럽 폭풍 HD 모델은 핀란드와 리히텐슈타인을 새로 추가하며 담당 국가를 17개국으로 늘린다. 유럽 폭풍 HD 모델은 기후 변동성 뷰를 포함하며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벨기에 등을 포함하기 위해 폭풍 해일 분석 국가를 늘리기로 했다. 폭풍 클러스터링은 기본적으로 HD 프레임워크 내에서 모델링되며, 클러스터링 없이 모델을 운영하는 옵션도 제공한다. 산업 설비, 건축 자재 위험, 해운 화물도 모델링 대상에 포함된다. RMS는 유럽 SCS HD 모델, 유럽 폭풍 HD 모델을 포함한 새로운 모델과 베른트(Berndt) 홍수가 발생한 2021년에 특히 효과를 발휘한 유럽 홍수 HD 모델을 활용해 유럽의 모든 대기 기후 위험을 파악할 수 있는 완벽한 HD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2021년 2월 겨울 기상 이변으로 미국에서 막대한 보험 손실이 발생하면서 겨울 폭풍 위험이 화두로 떠올랐다. RMS의 북미 겨울 폭풍 HD 모델과 북미 SCS HD 모델 모두 시뮬레이션 기반 프레임워크를 통합하고 있어 기상 현상의 클러스터링, 계절적 변동, 멀티데이(multi-day) SCS 발생 등 누적 위험, 강설로 인해 건물에 누적된 적설 등의 SCS/WT 빈도 및 위험의 특성을 시간 경과에 따라 자세히 파악할 수 있다.

RMS는 2022년에 테러 노출 위험을 관리하고 대규모 테러로 인한 손실과 사상 규모를 수량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러 모델을 출시했다. 새로운 RMS 테러 HD 모델은 다른 RMS HD 모델과 일치하는 분석 과정과 결과를 통해 초과 확률(EP) 생성 시 투명성을 높인다. 확장된 금융 모델 역량, 다지역 선정, 재산 및 근로자 보상 등의 단일 분석을 통해 워크플로를 개선하며 재래식 무기, 화재, 화학·생물학·방사능·핵(CBRN) 등 손실 원인을 선택할 수 있다.

RMS는 올해 안에 RMS 테러 HD 모델을 공식 출시하고 유럽 폭풍 HD 모델은 2023년, 북미 겨울 폭풍 HD 모델과 북미 SCS HD 모델은 2024년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줄리 세라코스(Julie Serakos) RMS 모델제품관리부 수석부사장은 “RMS HD 모델은 보험 산업의 위험 분석에 큰 변화를 일으킬 솔루션”이라며 “RMS 인텔리전트 리스크 플랫폼(Intelligent Risk Platform™) 내 모든 기술 역량이 RMS HS 모델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델 제작자, 보험사, 최고 경영진에게 안정적이고 정밀한 분석을 제공하기 위한 무디스의 지속적인 노력이 새로운 RMS HD 모델의 밑바탕을 이루고 있다”며 “RMS는 위험 결정에 필요한 최고의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선도적인 과학 및 기술에 부단히 투자해 왔다”고 덧붙였다.

RM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 계열사인 RMS(Risk Management Solutions, Inc.)는 보험사, 재보험사, 금융 서비스 기관, 공공 부문 위험에 대한 세계의 관점을 만들고 있다. RMS는 조직이 허리케인, 지진, 홍수, 기후 변화, 사이버 공격, 전염병을 포함한 자연재해와 인재에 따른 전 세계 위험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RMS 모델은 약 2조달러 손해보험 산업의 기초가 되고 있으며, 전 세계의 많은 보험사, 재보험사, 중개인이 RMS 모델 과학을 활용하고 있다.

RMS는 손해보험 산업을 개척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 탁월한 과학 및 기술, 300개가 넘는 재난 위험 모델을 제공하며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리더 기업들은 RMS IRP로 미래의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 RMS IRP는 조직과 산업 전반에 걸쳐 위험 관리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협업 애플리케이션과 통합 분석 기능을 갖춘 유일한 개방형 클라우드다.

RMS는 업계가 최신 위험 관리 기능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신 개방형 표준 데이터 스키마인 RDOS (Risk Data Open Standard)를 주도했다. 이는 모델링/분석 시스템 안에서 확장할 수 있고, 유연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RMS는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 파트너로서 위험 식별 및 선택, 완화, 인수 및 포트폴리오 관리 전반에 걸쳐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뒷받침하는 효과적인 위험 관리를 지원한다.

© 2022 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RMS, RMS 로고 및 RMS Risk Intelligence는 Risk Management Solutions, Inc.의 상표다. 기타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웹사이트(RMS.com), 링크트인(LinkedIn), 트위터(Twitte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RMS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의 계열사로 무디스 애널리틱스 사업 부문의 일부로 운영되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 인베스터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와는 법적으로 분리돼 있으며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80056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m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