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IP, 산업 기능 안전성 인증 IEC 61508 획득

베리실리콘 최초로 안전이 중요한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발급하는 두 가지 국제 기능 안전 인증 획득

2022-06-01 10:00 출처: VeriSilicon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상하이--(뉴스와이어)--‘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PaaS®)’ 업체인 베리실리콘(VeriSilicon)(상하이 688521)은 자사의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 IP ISP8000L-FS V5.0.0이 ‘상황 밖 안전 요소(SEooC)’로서 IEC 61508:2011 SIL 2 산업 기능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 인증서는 선도적인 안전 컨설팅 기업인 레실테크(ResilTech)가 발급한다. ISP8000L-FS V5.0.0은 기존에 ISO 26262 ASIL B 인증을 받은 바 있어 베리실리콘 IP 중 처음으로 두 가지 국제 기능 안전 표준에 부합한다.

ISP8000L-FS V5.0.0은 듀얼 카메라를 지원하도록 설계돼 고급 및 고성능 카메라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단일 4K@60fps 또는 이중 4K@30fps 영상 캡처 기능이 탑재됐다. 또 HDR 처리, 2D/3D 소음 감소 기술 및 내장형 기능 안전 메커니즘을 통합했다.

베리실리콘은 ISP8000L-FS V5.0.0이 ISO 26262 및 IEC 61508 기능 안전 인증을 받으면서 기능 안전 IP 포트폴리오 확장에 중대한 이정표를 세웠다. 인증된 ISP IP를 채택하면 안전이 중요한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시스템 장애와 무작위 하드웨어 장애의 위험을 줄이고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할 수 있다.

웨이-진 다이(Wei-Jin Dai) 베리실리콘 IP 사업부 총괄 부사장 겸 GM은 “중요 의사 결정에 AI 기술을 적용하는 제조 자동화의 급속한 성장으로 전자 제품의 기능적 안전성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자사 ISP IP는 ISO 26262 및 IEC 61508 인증을 획득으로 늘어난 안전 요구 사항에 부합해 자동차, 지능형 제조 및 산업 장비에 도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베리실리콘은 기능 안전 프로세스를 통해 널리 채택된 ‘글라스 투 글라스(Glass to Glass, 카메라 입력에서 디스플레이 출력까지)’ 지능형 픽셀 처리 IP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자동차 및 지능형 제조 분야의 발전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개요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상하이)(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베리실리콘, 상하이 688521)는 자체 반도체 IP를 활용한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와 플랫폼 기반의 전천후 종합 커스텀 실리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업체다. 포괄적인 IP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차별화한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PaaS)’ 사업 모델을 통해 실리콘 제품의 제품 정의, 테스트, 패키지를 단시간에 끝내고 종합 반도체 업체(IDM), 반도체 설계 업체(Fabless), 시스템 OEM/ODM 업체, 대규모 인터넷 기업 등에 높은 성능과 비용 효율성으로 무장한 반도체 대체품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은 소비 가전, 자동차 전장, 컴퓨터 및 주변 기기, 산업, 데이터 처리, 사물 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베리실리콘은 고화질 비디오, 고선명 오디오·음성, 차내 인포테인먼트, 영상 감시, IoT 커넥티비티, 데이터 센터 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한다. GPU IP, NPU IP, VPU IP, DSP IP, ISP IP,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 등 자체 설계한 6가지 프로세서 IP와 1400개가 넘는 아날로그·혼합 신호 IP 및 RF IP를 보유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된 베리실리콘은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과 미국에 디자인 및 연구·개발(R&D) 센터 7곳, 전 세계에 영업·고객 서비스 사무소 11곳을 마련했다. 현재 12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