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시스, ‘CLIP STUDIO PAINT’ 포토샵 텍스트 레이어 출력 지원

셀시스 “네이터웹툰과 협력으로 CLIP STUDIO PAINT, 포토샵 텍스트 레이어 출력 지원”

2022-06-02 14:39 출처: Celsys

셀시스의 CLIP STUDIO PAINT가 포토샵 텍스트 레이어의 출력을 지원한다

CLIP STUDIO PAINT 포토샵 텍스트 레이어 출력 안내 영상

도쿄--(뉴스와이어)--셀시스가 ‘CLIP STUDIO PAINT’ Ver.1.12.0 업데이트를 통해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형식(PSD/PSB)의 텍스트 레이어 출력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셀시스와 네이버웹툰이 콘텐츠 제작·번역·유통 효율화와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기술 제휴에 따른 노력의 결과다. 이는 5월 26일에 전 세계 및 모든 플랫폼을 대상으로 출시된 셀시스의 일러스트, 만화, 웹코믹, 애니메이션 제작 앱 ‘CLIP STUDIO PAINT’ Ver.1.12.0 업데이트로 이뤄졌다.

현재 많은 크리에이터가 CLIP STUDIO PAINT를 사용해 만화, 웹코믹 등의 작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이를 다국어로 번역, 제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번역 등 편집 작업 시 포토샵 파일 형식이 많이 사용되고 있어 크리에이터나 출판사, 웹코믹 스튜디오 등으로부터 작품 데이터의 텍스트 정보의 호환성을 개선해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았다.

이번 기능 탑재로 CLIP STUDIO PAINT에서 포토샵 형식의 텍스트 레이어 출력이 가능해져 포토샵을 이용한 텍스트 재입력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고, 번역이 필요한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 촉진을 기대할 수 있다.

셀시스와 네이버웹툰은 앞으로도 전 세계 사용자에게 작품을 전달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셀시스는 그래픽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디지털 기술로 지원하고 있다. 일러스트,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앱 ‘CLIP STUDIO PAINT’ 및 웹 서비스 ‘CLIP STUDIO’ 등의 제작 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자 서적 솔루션 ‘CLIP STUDIO READER’ 등의 콘텐츠 제작, 유통, 열람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