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튼 글로벌, 포트리스로부터 1억달러 유치

2022-06-03 13:30 출처: Walton Global Holdings Ltd.

스코츠데일, 애리조나--(뉴스와이어)--36억달러를 운용하는 부동산 투자사 겸 토지 자산 관리사 월튼 글로벌(Walton Global, 이하 월튼)이 포트리스 인베스트먼트 그룹(Fortress Investment Group LLC, 이하 포트리스)의 펀드 가입 회사들에서 1억달러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월튼은 투자금을 BLF(건설사 토지 금융) 사업에 배치해 고성장 지역의 부동산을 인수하고, 미국 주택 수요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빌 도허티(Bill Doherty) 최고 경영자는 “이번 투자금은 주택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택 건설사 파트너들을 지원하는 월튼에 매우 중요하며, 미국 주택 시장에서 수십년간 경험을 쌓은 포트리스와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며 “포트리스는 잠재적 경기 침체 국면에서도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택 수요를 이끄는 거시 역학에 대한 이해가 깊은 투자사”라고 말했다. 이어 “월튼과 포트리스의 노력에 힘입어 저렴한 주택 수요를 해결하는 한편 주택 건설사 네트워크의 재정 건전성과 마진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월튼은 포트리스와 투자 논의를 시작한 뒤 유명 주택 건설사들과 토지 인수 가능 지역을 파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월튼은 포트리스로에서 유치한 투자금 가운데 950만달러를 ‘라 플라야(La Playa)’에 투입했다. 라 플라야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앨러미다 카운티 헤이워드에서 진행하는 개발 프로젝트로, 47개의 신규 주택 공급을 목표로 한다.

월튼은 피닉스, 시애틀 등 고성장 시장에서 약 7곳의 토지를 인수하는 등 몇 달 안에 나머지 투자금을 배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추가 부동산이 확인될 경우 투자금이 1억5000만달러로 늘 수 있다.

월튼의 BLF 프로그램은 건설사와 개발사가 확인한 부동산을 인수해 토지 재고 수요를 해소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여러 업체와 단계별 매입 옵션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각 옵션 계약이 실행되거나, 주택이 판매되면 6~24개월 안에 배당금을 지급한다.

투자금 활용 전략은 월튼이 2022년 초에 출시한 BILT (Builder Identified Land Target) 펀드와 같다. BILT 펀드는 현재 중개인, 공인 투자 자문, 제도권 투자자, 패밀리 오피스 투자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도허티 최고 경영자는 “앞으로 포트리스와 전국·지역 건설사들과 함께 새로운 커뮤니티를 많이 건설하고 싶다”며 “투자금을 활용해 차별화한 커뮤니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월튼 글로벌(Walton Global) 개요

월튼은 토지 연구·매입·관리·계획·개발에 집중해 토지 자산을 관리하고 전 세계 부동산에 투자하는 비상장 기업이다. 43년 넘게 성장세가 빠른 북미 대도시에서 여러 토지 투자 프로젝트를 관리해 왔으며 73개국 투자자, 건설자, 개발사, 산업 파트너들을 대신해 36억달러를 운용하고 있다. 월튼은 선개발 토지 투자, 토지 금융 프로그램, 임대 주택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약 3억9000만제곱미터 이상의 토지를 소유·관리·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alt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10059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