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논, 창사 1주년 맞아 ESG 보고서 첫 발간하며 글로벌 ESG 전략 및 약속 공개

ESG 보고서, 여성과 소녀가 더 건강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가논의 목표와 사업 요건 달성 위한 청사진 제시
ESG 플랫폼 출범으로 오가논이 여성 건강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하고,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에 기여할 프레임워크 구축
’여성의 약속 접근 이니셔티브(Her Promise Access Initiative)’ 통해 2030년까지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 여성과 소녀 1억명에게 저렴한 피임법 제공 목표
여성 건강과 성평등 옹호 및 증진을 위해 힘쓰는 글로벌 비영리 기구 ’위민 딜리버(Women Deliver)’의 ’영 리더 프로그램(Young Leaders Program)’ 및 기타 옹호 활동에 자금 지원

2022-06-03 14:20 출처: Organon & Co. (뉴욕증권거래소 OGN)

저지시티, 뉴저지--(뉴스와이어)--세계적인 여성 건강 관리 기업인 오가논(Organon)(뉴욕증권거래소: OGN)이 2021년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2일 발표했다.

ESG 보고서는 ’여성의 약속(Her Promise)’이라는 오가논의 ESG 플랫폼을 소개하고 여성과 소녀가 건강을 증진하며 약속의 잠재력을 최대한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오가논의 지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오가논은 창사 1주년을 맞아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여성의 약속’ 플랫폼을 출범하면서 전 세계 모든 여성에게 더 건강하고 나은 일상을 선사하겠다는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

오가논은 여성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글로벌 기업으로, 여성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전 세계 임신 사례 가운데 약 절반인 약 1억2100만건이 의도하지 않은 결과인 것으로 드러났다. 2019년 한 연구에 따르면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 약 2억1800만명의 여성과 소녀(15~49세)가 현대식 피임법을 이용할 수 없는 조건에 놓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가논은 여성의 약속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 안팎에서 여성의 건강을 증진하고, 성평등을 개선하는 건강 솔루션을 도입·확대하기 위해 집중 투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있다.

케빈 알리(Kevin Ali) 오가논 최고 경영자(CEO)는 ”오가논은 불과 1년 만에 여성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여성의 요구가 크게 충족되지 않은 분야에 투자해 성 관련 건강 불균형을 해결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뤄냈다. 우리는 설립 이래 의도하지 않은 임신, 불임, 산후 출혈, 조산, 자궁내막증, 세균성 질염 등의 치료 격차에 중점을 뒀으며 앞으로도 혁신과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첫 번째 ESG 보고서에 명시된 목표는 현재 여성의 건강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미래의 로드맵을 수립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가논은 설립 1주년을 맞아 ’여성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수립했다.

· 세계 69개 최빈국 여성의 저렴한 피임법 접근성 개선: 오가논의 ’여성의 약속 접근 이니셔티브(Her Promise Access Initiative)’를 통해 가족 계획 정보·교육·저렴한 피임법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글로벌 조직들과 협력하고 있다. 오가논의 목표는 2030년까지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 여성과 소녀 1억명에게 저렴한 피임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 여성 건강 혁신 재정의 및 활용: 오가논은 여성의 요구가 충족되지 않는 분야에 전임상 및 임상 개발 업무의 대부분을 할애할 계획이다. 오가논은 이미 산후 출혈, 자궁내막증, 조산 등 여성의 요구가 충족되지 않는 분야에서 개발 활동을 시작했다.

· 여성 건강을 개선하고, 약속을 이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에 대한 접근성 확대: 오가논은 글로벌 조직과 협력해 선진국과 개발 도상국 여성이 산후 출혈 치료를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불임 치료의 경제성과 불임 치료의 의학적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2030년까지 전 세계 모든 오가논 지점의 균형적인 성 대표성과 임금 평등 달성: 오가논은 뛰어난 능력과 전문성을 갖추고 성별 및 인종 다양성을 대표하는 유능한 개인으로 구성된 이사회와 더불어 힘찬 도약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오가논은 S&P500 지수 편입 기업 가운데 다양성이 가장 풍부한 헬스케어 이사회를 보유하고 있다.

· 온실가스 배출 제로(zero) 달성을 목표로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지원: 오가논은 물관리와 순환 경제 원칙을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한다는 목표도 수립했다. 이런 장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중단기 대책이 보고서에 상세히 설명돼 있다.

· 사업 전반에 걸쳐 최고 수준의 윤리와 청렴성 유지

오가논은 또 여성의 약속을 통한 성평등 증진 노력의 하나로 ’청년 리더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옹호 활동과 ’2023 위민 딜리버 콘퍼런스(WD2023)’를 위해 위민 딜리버리에 140만달러를 지원했다. 이 자금은 재정, 멘토링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전 세계의 젊은 지도자들이 성평등과 건강을 옹호하기 위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캐리 콕스(Carrie Cox) 오가논 이사회 의장은 ”이사회는 오가논이 사업 목표를 달성할 뿐 아니라 사회적 목표에 공헌하고 ESG 전략을 꾸준히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독립 회사로 출범한 지 1년 만에 종합적인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여성과 소녀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 목표를 더 강조하는 단계에 올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ESG 위원회’라 불리는 오가논 이사회의 지배 구조 위원회는 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약업계 베테랑 로버트 에스너(Robert Essner)가 의장을 맡고 있다. 이들은 모두 다양한 분야에서 상당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링크(https://www.organon.com/about-organon/environmental-social-governance/)에서 오가논의 ESG 전략, 우선순위 및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고 2021년 ESG 보고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오가논(Organon) 개요

오가논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여성의 전 생애에 걸친 건강 증진에 주력하고 있다. 오가논의 포트폴리오는 60개가 넘는 다양한 치료 영역의 의약품 및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확장 중인 바이오시밀러 사업과 기존 의약품 사업을 병행하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가 지원하는 여성 건강 포트폴리오는 오가논 제품군의 탄탄한 현금 흐름의 원천으로 오가논은 이를 여성 건강에 대한 미래 성장 기회와 혁신에 재투자한다. 오가논은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오가논이 차지하는 규모와 입지를 십분 활용해 자사의 제품을 상용화하려는 바이오제약 혁신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다.

뉴저지주 저지시티에 본사를 오가논은 약 9300명의 직원을 채용한 글로벌 기업으로 상당한 규모와 지리적 범위, 세계적 수준의 판매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organon.com)나 링크트인(https://bit.ly/3oX1VI5),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accounts/login/?next=/hereforherhealth/)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오가논은 이 보도자료에서 오가논의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전략과 목표에 대한 경영진의 기대에 대한 진술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진술을 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기대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계획하다, ‘믿다’, ‘추구하다’, ‘추정하다’, ‘~할 것이다’ 또는 이와 비슷한 의미의 단어로 식별할 수 있다. 기본 가정이 정확하지 않거나 위험 또는 불확실성이 구체화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명시된 내용과 크게 다를 수 있다. 오가논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의 결과에 대해 어떠한 미래예측진술도 공개적으로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회사 경영진의 현재 신념과 예상을 토대로 하며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미래예측진술에 명시된 내용과 상당한 차이를 부를 수 있는 추가 요인은 오가논이 10-K 양식으로 작성한 회사 연례 보고서(Annual Report)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후속 문서를 포함해 오가논이 SEC에 제출한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문서들은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열람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20052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