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사회 공헌 통한 ESG 경영 실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장학 지원 프로그램 ‘꿈의 날개 프로젝트 활성화’
전기·전자 고등학교 13명 대상 장학금 수여
환경·지역 사회 지원 및 인재 양성 통해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에 힘써

2022-06-07 14:24 출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행사에 참석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와 한빛종합사회복지관 권구택 신부가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07일 --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가 6월 3일 마곡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사무실에서 전기·전자 전공 고등학생 1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꿈의 날개 프로젝트’는 전기·전자 전공 고등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및 산업 현장 견학을 지원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인재 육성 사업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와 슈나이더 일렉트릭 파운데이션 이용혁 팀장, 한빛종합사회복지관 권구택 신부와 각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장학금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임직원들이 개인 월급 가운데 1%를 기부해 진행됐다. 금전적 후원 외에도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직원들의 재능 기부 활동을 장려해 학생들과 교류를 넓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익산 스마트 공장 투어 등 통해 전기·전자 전공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꾸준히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배경에는 이를 통해 우수한 미래 인재를 발굴 및 양성에 힘쓰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경영의 장기적 목표 달성을 위한 목적도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탈탄소화 기술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후, 자원, 신뢰, 동등한 기회, 세대, 지역 6개 부문에서 장기적 약속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 가능하기 위한 11가지 구체적 목표를 수립해 실천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 지사 직원에게 사회 공헌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 임직원의 사회 봉사활동을 위한 유급 휴가 제도 도입, 친환경 차량 구매 직원을 위한 충전 비용 지원 프로그램, 봉사활동 참여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노력은 ‘CSV포터상’ 3년 수상 및 ‘히포쉬(HeforShe) 리더상’,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등의 성과로 나타나기도 했다.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기업들은 탄소 중립, 탄소 배출 제로 같은 환경(E)에만 집중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S(사회), G(지배 구조) 측면에도 집중할 필요가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회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재라는 특별한 자산을 활용해 한국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ESG 경영의 하나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사회와 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개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와 모두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것을 Life Is On이라고 부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임무는 디지털 파트너로서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세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에너지 기술을 통합하고, 제품,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통합된 기업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택, 건물, 데이터 센터, 인프라 및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실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공동의 의미 있는 목적과 포용성, 강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력히 지지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