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렙, 글로벌 개발자 오픈 교육 플랫폼 ‘BeyondCampus’ 론칭으로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비욘드캠퍼스, 온라인 코호트 교육 기반 오픈 플랫폼으로 효과적 개발 역량 학습 가능
프로그래머스의 성공적 운영 성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빠르게 리드할 것 확신

2022-06-08 10:50 출처: 그렙

BeyondCampus(비욘드캠퍼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08일 -- 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대표 이확영·임성수)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글로벌 오픈 교육 플랫폼 ‘BeyondCampus(이하 비욘드캠퍼스)’를 론칭하고 첫 온라인 클래스를 개강했다고 8일 밝혔다.

5월 31일 론칭한 비욘드캠퍼스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전 세계 어디서든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한 글로벌 개발자 오픈 교육 플랫폼이다. 비욘드캠퍼스에서는 교육 콘텐츠 보유와 관계없이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자라면 누구나 클래스를 열고 학습자와 만날 수 있다. 학습자들은 짧은 기간에 효과적인 개발 역량 향상 학습을 진행하고, 그렙의 축적된 데이터 기반의 학습 평가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비욘드캠퍼스는 일방적인 동영상 콘텐츠 위주의 온라인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웹IDE 기반의 실습 △코딩 테스트 △페어 프로그래밍 △코드 리뷰 △코딩 관련 질의응답 △온라인 시험 감독 기능 △영상 기반 라이브 클래스룸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코호트 기반의 학습 관리 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구축했다. 이 기능은 기존 온라인 LMS 업체에서 제공하지 않지만,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을 위해 필요한 비욘드캠퍼스만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 세계 온라인 교육 시장의 성장이 가속하고 있다. 베리파이드 마켓 리서치(Verified Market Research)의 2021년 리포트에 따르면 2020년 미국의 전문가 교육(Professional Learning) 시장은 최대 200조원 규모로 5년 뒤 325조원으로 약 63% 증가하고, 이러닝(e-Learning) 분야는 같은 기간 14조원에서 26조원으로 약 86%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그렙은 북미 시장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고 2019년 3월 그렙 미국 지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그렙 미국 지사는 국내에서 입증된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현지에서 직접 영업 및 서비스 출시·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비욘드캠퍼스의 론칭과 함께 첫 온라인 클래스 ‘Data Warehouse and SQL’을 운영하고 있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개발자 교육, 평가, 채용 서비스인 프로그래머스의 성공적 운영과 성과를 바탕으로 비욘드캠퍼스가 글로벌 온라인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특히 비욘드캠퍼스를 통해 구현된 온라인 코호트 기반 교육의 오픈 플랫폼으로 전 세계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자와 학습자의 자유로운 만남 및 학습자의 실질적 역량 성장에 결정적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비욘드캠퍼스에는 글로벌 실시간 소통(Real Time Engagement) API 플랫폼 ‘아고라(Agora)’를 활용한 비디오 기반 라이브클래스룸과 온라인 화상 시험 감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고라 최고 수익 책임자(Chief Revenue Officer) 토니 왕은 “지난 몇 년간 온·오프라인의 하이브리드 학습 기술은 기하급수적으로 가속해 교육 기관에서 원격 학습 환경은 보편화됐다”며 “이번 아고라와 비욘드캠퍼스의 협업을 계기로 교사와 학생이 어디서든 아고라의 RTE 플랫폼을 활용한 여러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 사는 비욘드캠퍼스의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그렙 개요

그렙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성장 플랫폼 스타트업으로, 개발자의 성장 및 커리어 발전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4년 설립됐다. 그렙의 주요 서비스는 개발자 성장 플랫폼인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와 화상 시험 감독 솔루션 ‘모니토(monito)’다. 프로그래머스는 국내 최초의 개발자 평가·채용·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평균 약 1만5000명이 방문하고 있고, 회원 수 42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머스는 빅테크 기업의 대규모 공채를 비롯해 1만 6000여건이 넘는 기업 채용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채용 코딩 테스트 1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코로나로 증가한 비대면 시험에 대비해 화상 시험 감독 솔루션 모니토를 출시, 국가 공인 자격증 시험에 도입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렙은 2019년 설립한 그렙 미국 지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개발자의 성장과 커리어 발전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grepp.c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