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버,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가 주도하는 1억달러 규모의 소수지분 투자로 성장 견인… 기존 투자자 스토리3 캐피탈 파트너스 참여

신규 지분 투자, 글로벌 소매업체와 브랜드들이 지속 가능성 최우선 순위에 두는 가운데 이뤄져

2022-06-10 12:00 출처: Recover™

마드리드--(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0일 -- 소재 과학 분야 선도 기업이자 재활용 면섬유 생산업체인 리커버(Recover™)가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Goldman Sachs Asset Management, 이하 ‘골드만삭스’)의 지속 가능한 투자(Sustainable Investing) 사업부가 주도하는 1억달러 규모의 신규 소수지분 투자를 마감했다고 9일 발표했다.

골드만삭스는 대주주인 스토리3 캐피탈 파트너스(STORY3 Capital Partners)와 함께 투자하고 있다.

리커버는 이번 투자로 글로벌 확장 및 생산 역량을 강화해 주요 브랜드 및 소매업체가 지속 가능성 계획을 더욱 신속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리커버는 특히 프리마크(Primark), 인디텍스(Inditex), C&A, 리볼브(Revolve), 랜즈엔드(Lands’ End)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 소매업체, 브랜드 및 공급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커버의 독점적인 재활용 면섬유는 의류 공급망의 탄소 및 수분 집약도를 줄여 세계 최대의 환경 파괴 주체 중 하나인 의류 업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리커버가 2026년까지 재활용 면섬유 생산량을 연간 35만 톤 이상으로 늘려 매년 45억 명 이상의 인구가 소비하는 식수량에 해당하는 연간 최대 5조리터의 물을 절약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으로 보인다. 또 업계 연구 기준으로 일반 면섬유보다 탄소 배출량, 에너지 및 토지 사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레티셔 웹스터(Letitia Webster)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 사업부 매니징 디렉터 겸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CSO)는 “골드만삭스는 지속 가능성을 모색하는 혁신적인 기업과 협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리커버는 소재 과학에 기반을 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이 절실히 필요한 의류 및 섬유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업이다. 리커버가 대규모 생산과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웹스터는 이번 거래의 조건으로 리커버의 이사회에 합류한다.

4대째 가족 관리인 역할을 하는 알프레도 페레(Alfredo Ferre) 리커버 최고경영자(CEO)는 “리커버는 대규모 환경 문제를 해결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골드만삭스와 협력해 성장을 위해 도약할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벤 말카(Ben Malka) 스토리3 캐피탈 파트너스 운영 파트너 겸 리커버 회장은 “리커버는 스페인의 페레 가족이 70년 이상 여러 세대에 걸쳐 지속 가능한 재활용 면섬유의 대량 생산에 필요한 기술과 과학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며 일군 기업이다. 현재 로터(rotor) 및 링 방적 시스템 모두에 비용 경쟁력을 갖춘 최고 품질의 재활용 면섬유를 공급하는 독점적인 지적 재산(IP)에 기반을 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커버 브랜드는 주요 소매업체 및 브랜드 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과 인증을 보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리커버의 재활용 면섬유가 함유됐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자사 제품과 리커버를 공동으로 브랜드화하고 있다. 500억달러 규모의 면섬유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리커버는 빠른 성장을 경험한 선도적인 혁신 기업이자 한 분야를 개척한 기업이기도 하다. 리커버는 파키스탄과 방글라데시에 새로운 제조 허브를 구축했으며 방글라데시와 베트남에 증설된 핵심 허브도 곧 문을 연다.

린 워커(Lynne Walker) 프리마크 케어스(Primark Cares) 이사는 “패션 산업 전체에서 큰 변화가 일어나려면 리커버와 같은 혁신 기업들과의 파트너십과 협력이 필요하다. 우리는 프리마크 제품에 리커버의 재활용 면섬유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어 이번 투자를 통해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더욱 지속 가능한 의류를 공급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골드만삭스의 파트너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피터 코미사르(Peter Comisar) 스토리3 캐피탈 파트너스 매니징 파트너는 “리커버와의 협력으로 2020년 인수 이후 사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 지속 가능한 솔루션으로 대규모 산업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리커버는 독보적인 입지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면섬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리커버의 성장을 위해 골드만삭스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출처: 섬유산업연구원(AITEX), 발렌시아 대학교(Universitat de València) 및 유네스코가 검증한 전 과정 평가(LCA) 연구.

리커버(Recover™) 개요

리커버는 환경에 적은 영향을 미치는 고품질의 재활용 면섬유 및 면섬유 혼방 소재를 생산하는 세계적 소재 과학 선도 기업이다. 공급망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소매업체에 환경친화적이며 가격 경쟁력을 갖춘 최고급 제품을 조달하며 모두를 위한 순환적인 패션 이니셔티브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4대에 걸쳐 70년 이상 섬유 산업에 종사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환경에 꾸준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 소매업체 및 기타 혁신 기업들과 협력해 업계가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독점 기술을 배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recoverfiber.com)와 소셜 미디어(@recoverfib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3 캐피탈 파트너스(STORY3 Capital Partners)

스토리3는 소비자와 지속 가능성의 교차점에 있는 기업을 포함해 특히 소비자 가치 사슬에 주력하는 선도적인 대체 투자 운용사다. 스토리3 팀은 2018년 10월에 설립된 후로 소비자 대면 사업을 통해 10억달러가 넘는 자본 거래의 조달·준비·실행했다. 스토리3는 유연한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업계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성, 운영 지원 및 특유의 거래 경험을 결합해 파트너사의 가치 창출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tory3capital.com) 참조.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Goldman Sachs Asset Management) 개요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는 전통적 투자와 대체 투자를 결합해 전 세계 고객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장기적인 성과에 중점을 둔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뉴욕증권거래소: GS) 산하 주요 투자 사업부로서 모든 지역과 시장에 깊숙이 연결된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문가의 맞춤형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기관, 재무 자문업체 및 개인을 위한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3월 31일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2조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는 고객의 성과를 향한 열정으로 신념, 지속 가능한 결과, 긴 시간에 걸친 성공 공유에 기반을 둔 장기적인 관계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 링크트인 팔로우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70058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